우주소녀 설아, 첫 솔로 '인사이드 아웃'이 기대되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우주소녀(WJSN)의 설아(SEOLA)가 솔로 아티스트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설아는 오는 23일 첫 싱글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을 발매하고 솔로 데뷔에 나선다.
데뷔 8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처음 대중 앞에 나서는 설아는 '인사이드 아웃'을 통해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다양한 스타일과 콘셉트를 보여주며 우주소녀 활동과는 또 다른 음악적 감성을 드러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설아는 오는 23일 첫 싱글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을 발매하고 솔로 데뷔에 나선다. 그간 특유의 감성적인 음색과 매력적인 비주얼로 존재감을 각인시켜 온 설아는 2024년 홀로서기를 예고하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우주소녀 데뷔 8년 만에 팀 내 첫 솔로 주자로 출사표를 던진 설아의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올라운더 뮤지션 ‘설아’
데뷔 8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처음 대중 앞에 나서는 설아는 ‘인사이드 아웃’을 통해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다양한 스타일과 콘셉트를 보여주며 우주소녀 활동과는 또 다른 음악적 감성을 드러낸다. 단 하나의 설명으로 정의하기 어려운 다양한 감정들은 깊은 내면에 담겨있던 설아 자신만의 솔직한 감정으로 표현돼 완성된다. 이렇듯 설아 만의 짙은 감성이 녹아든 ‘인사이드 아웃’을 통해 설아는 보컬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킬 계획이다.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Without U)를 포함한 수록곡 3곡을 통해 설아는 한계 없는 음악적 성장을 보여주며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설아의 새로운 세상을 압축하여 보여줄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는 밴드 팝 스타일의 곡으로, 앞서 파격 변신으로 화제를 모은 무드 샷과 이미지처럼 설아는 음악적으로도 한층 더 디테일하게 표현된 보컬과 더욱 깊어진 감정선을 전달하며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전곡 작사·작곡 참여
설아의 이번 첫 번째 싱글에는 ‘위드아웃 유’를 시작으로 ‘렛츠 토크’(Let’s Talk)와 ‘노 걸’(NO GIRL)까지 총 3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그중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는 설아가 작사에 이름을 올린 곡으로 솔직한 화법으로 솔직함을 표현해 내 완성도를 높였다.
말을 걸듯 담담하게 내면 깊은 곳의 외로움을 노래하는 ‘렛츠 토크’와 싱어송라이터 브라더수와 함께한 ‘노 걸’에는 작사를 포함한 작곡에도 참여하며 설아는 곳곳에 자신만의 스타일을 투영시켜 아티스트로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처럼 데뷔 8년의 내공과 솔로 데뷔의 신선함이 묻어난 ‘인사이드 아웃’을 통해 설아가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3일 오후 6시 발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손정민, 30대 여성…`한강 공원 사건`에 잇단 수사 불신[사사건건]
- ‘여직원 성추행’ 김태우 시의원, 女 조형물 가슴 만지며 ‘활짝’
- 회사 PC서 무더기로 발견된 ‘성관계 영상’…직장 상사에 딱 걸렸다
- "신창원이 없습니다" 장장 907일 도주의 시작 [그해 오늘]
- “너무 처참”…차 문에 부딪혀 넘어진 60대, 버스에 치여 숨져
- 뉴챔프, 마약 자수했다더니… "장난이다, 죄송"
- 병원 치료 중 숨졌는데 가족에게 두달 뒤 통보…시신은 `미라` 상태
- 만취한 남편 핸드폰을 봤는데…치가 떨려요[양친소]
- “마음껏 쓰세요”…전 직원에 무제한 카드 주는 ‘이 회사’[복지좋소]
- ‘4만원 옷’ 환불요청에 반품비 2만7000원 달래요[호갱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