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1월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1위…‘밤피꽃’ 시청률 고공행진

김혜영 2024. 1. 20. 13: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하늬가 2024년 1월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이하늬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3년 12월 16일부터 2024년 1월 16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5,161,40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분석한 결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이하늬' 이름 세 글자가 가진 파워를 입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하늬가 2024년 1월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하늬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3년 12월 16일부터 2024년 1월 16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5,161,40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분석한 결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이하늬’ 이름 세 글자가 가진 파워를 입증했다.

현재 이하늬는 지난 12일 첫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밤에 피는 꽃’(기획 남궁성우 / 제작 김정미 / 연출 장태유, 최정인, 이창우 / 극본 이샘, 정명인 / 제작 베이스스토리, 필름그리다, 사람엔터테인먼트)에서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십오 년 차 수절과부 조여화 역을 맡아 안방극장을 찾는 동시에, 10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외계+인‘ 2부의 민개인으로 스크린까지 점령,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맹활약 중이다.

특히 통쾌한 액션과 웃음으로 ‘이하늬가 장르’라는 말을 불러 모으고 있는 ‘밤에 피는 꽃(이하 ‘밤피꽃’)’은 방송 3회 만에 두 자릿수 시청률을 넘기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수도권 기준 11%, 전국 기준 10.8%(닐슨코리아)를 기록한 데 이어, 순간 최고 시청률은 12.3%까지 치솟은 것.

어젯밤 방송된 ‘밤피꽃’ 3회에서는 이하늬가 맡은 여화(이하늬 분)가 구휼에 나선 빈민촌에서 손녀딸을 잃고 헤매는 할머니를 목격한 후 신경 쓰이는 마음에 늦은 밤 복면을 쓰고 담을 넘는 모습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졌다. 이 가운데 실종됐던 손녀딸이 사실은 필여각의 장필주(조재윤 분) 사단에게 납치를 당했고, 몰래 그곳을 탈출해 다시 집으로 돌아오던 길에 발각돼 다시 끌려갈 위기에 놓이게 됐다. 이를 눈앞에서 목격한 여화는 아이를 구하기 위해 장정들과 몸싸움을 펼쳤으나 할머니가 인질이 되자, 아이 대신 자신을 잡아가라며 거래를 해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그런가 하면 빈민가에서 아이들의 납치가 빈번하게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여화가 알게 되는 모습이 포착된 만큼, 앞으로 이를 위해 그가 과연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궁금증이 모이는 상황. 조선 히어로로 활약할 여화 역의 이하늬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증폭된다.

한편 이하늬의 몸 사리지 않는 통쾌한 열연에 시청자들은 “이하늬 나올 때마다 통쾌”, “액션 너무 잘한다 다음 활약도 기대”, “이하늬가 하드캐리”, “조선 히어로 이하늬”, “이하늬가 장르”라며 뜨거운 호평을 남기고 있다.

iMBC 김혜영 | MBC 화면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