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형 “신구 쓰러졌을 때 이순재가 제일 많이 울어” (십오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신구, 박근형이 '꽃보다 할배' 추억을 회상했다.
1월 19일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에 '연극계 거목 신구, 박근형 배우님을 기다리며 | 금요의 명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배우 이서진과 나영석 PD가 신구, 박근형의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보러 극장으로 향했다.
이서진이 '꽃보다 할배'가 지난 2013년에 시작했다고 하자, 박근형이 신구를 보며 "형은 하나도 안 늙었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신구, 박근형이 ‘꽃보다 할배’ 추억을 회상했다.
1월 19일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에 ‘연극계 거목 신구, 박근형 배우님을 기다리며 | 금요의 명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배우 이서진과 나영석 PD가 신구, 박근형의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보러 극장으로 향했다. 나영석은 “난 고도가 그 높아지는 고도인 줄 알았어. 사람 이름이더라”라며 놀랐다. 이들은 연극을 감상한 후 배우들 대기실을 찾았다. 나영석이 “몰래 와서 공연 봤어요”라고 하자, 신구가 “잘했어”라며 반겼다. 이후 다 함께 저녁을 먹으러 식당에 갔다.
이서진이 ‘꽃보다 할배’가 지난 2013년에 시작했다고 하자, 박근형이 신구를 보며 “형은 하나도 안 늙었어”라고 말했다. 이에 나영석이 “정정하세요”라며 긴 연극을 소화하는 둘의 에너지에 감탄했다. 17일째 만석이라 배우 진선규는 표가 없어 못 왔다는 것. 박근형이 “내가 영감님 모시고 하는 거지”라며 도발하자, 신구가 “지는 청년이야? 지도 팔십 넘었으면서”라며 발끈했다.
박근형은 김용건이 출연하는 ‘회장님네 사람들’에 대해 언급하며 “처음에 껄렁해서 오래 못 갈 줄 알았는데, 용건이가 애를 많이 쓰더라고. 게스트 부르기 시작하니까 점점 보게 되더라”라고 말했다.
또한, 이순재의 연극 ‘리어왕’에 대해 말하며 “고생 많이 하셨어. 팔에 다 주사 자국이야”라고 전했다. 이어 신구를 보며 “이 형은 영양제를 안 맞아. 건강한 거야”라고 밝혔다. 박근형은 ‘꽃보다 할배’ 촬영 당시 백일섭이 장조림 가방을 발로 찬 당시를 떠올리며 “이 작품이 히트 친 계기는 백일섭이야. 가방을 발로 차고 난리 쳤을 때 알아봤어. 비위 맞추기 힘들어”라며 웃음 지었다.
나영석은 출연진이 고생 많았다며 “이제는 선생님들한테 그렇게 하라고 못 할 것 같아요. 그때는 제가 몰랐어요”라며 고개 숙였다. 박근형은 “그래서 좋아했던 거지”라며 당시 추억을 떠올렸다. 나영석은 “그 프로 덕분에 자리 잡았습니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박근형은 신구의 심부전증에 대해 언급하며 “이 형 쓰러졌을 때 제일 많이 운 게 순재 형이야. 그때는 둘밖에 없으니까. 나라도 있으면 같이 울어줄 텐데”라며 안타까워했다. 또한, 그는 “가끔 ‘내가 죽고 나면 이놈들이 내 얘기 할까?’ 그런 생각이 들어. 나도 이상해졌어. 그런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서부터 자식들이 내 걸, 자료니 뭐니 소중히 전해주고 이럴 수 있을까? 벅차지! ‘없애자’ 사진이고 뭐고 전부 다 없애버렸거든. 부모 거를 언제 간직해. 못 해. 다 없애고 깨끗하게 생각을 지워주는 거야”라며 부담을 주기 싫은 마음을 고백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건강하셔서 오래오래 보고 싶어요”, “배울 점 있는 어르신들 가만히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기분이 좋네요”, “인연 이어가는 거 보기 좋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iMBC 김혜영 | 사진 tvN, tvN STORY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안고싶네"…강경준, 상간 의혹 유부녀 A씨 추정 텔레그램 '발칵'
- [음악중심M] "윤상 낙하산?" 라이즈 앤톤, 부디 어설픈 설전 대신
- "학폭 배우 맞아?" 지수, 싱그러운 화보로 이미지 제고
- '나는솔로' 영숙-상철 진흙탕 싸움에 언급된 故이선균
- '괴한 습격 날벼락' 에스파, '2023SBS가요대전' 경호원이 제압
- [2023연말결산] '고집불통 팬기만' 조슈아 플레디스·문빈 판타지오·엑소 첸
- 박지윤과 갈라선 최동석 "난 행복하게 잘 살아"
- 제시, 박재범 소속사와 갈등? "확인 중"…스케줄 불참 건도 재점화
- 이승기, 아빠 된다 "축복해 주길" [공식입장]
- 권지용, 마약 수사 목전 인스타 삼매경→부랴부랴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