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의 스카이라인을 바꾸는 컨템포러리 명품 주거 `그란츠 리버파크` 2월 분양
총 407가구 규모... 전용면적 36~180㎡P, 327가구 일반분양
강남권 신흥주거타운 형성하는 천호역 일대 최중심 입지로 미래가치 기대
5·8호선 천호역 더블역세권, 차별화 설계&서비스 적용 등 프리미엄 주거 실현
한강, 서울 도심 내려다보는 리버·시티 트윈뷰도 갖춰
(주)디에이치프라퍼티원이 시행하고 DL이앤씨가 시공하는 '그란츠 리버파크'가 오는 2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강남권의 신흥 주거 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강동구 천호역 주변에 들어서는 고급 주거단지로 조성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그란츠(GLAnZ)는 'Great Life A and Z'의 줄임말로, 일상과 가치의 A부터 Z까지 모든 삶이 더 위대하게 빛나는 컨템포러리 명품 주거라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현재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컨템포러리 키워드에서 착안해, 시대의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하는 상징성까지 내포하고 있다.
단지명인 '그란츠 리버파크'는 '그란츠(GLAnZ)'와 한강 조망 및 한강공원 이 인접한 단지의 입지적 장점을 살린 '리버파크'를 결합한 합성어다.
그란츠 리버파크는 서울시 강동구 성내5구역 정비사업(성내동 15번지 일원)을 통해 조성되는 랜드마크 주상복합단지다. 지상 최고 42층, 2개동, 총 407가구 규모, 36~180㎡P, 32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타입별 가구수로는 △36㎡ 12가구 △44㎡A 4가구 △44㎡B 4가구 △59㎡A 68가구 △59㎡B 56가구 △59㎡C 38가구 △59㎡D 27가구 △84㎡A 60가구 △84㎡B 46가구 △104㎡ 7가구 △108㎡ 2가구 △113㎡ 2가구 △180㎡P 1가구로 구성된다.
◇강남권 신흥 주거타운 형성 중인 천호역 주변에 조성, 미래가치 뛰어나
그란츠 리버파크가 조성되는 강동구 천호역 주변은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강남권 신흥 주거 타운 형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뛰어난 곳으로 평가된다.
실제 천호역 주변은 단지가 포함된 천호(4, 8구역)·성내(3, 5구역)재정비촉진지구와 천호재정비촉진지구(1~3구역) 등에서 정비사업이 진행 중으로 일대에 약 3,400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 되고 있다.
이에 천호역 주변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에 연일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천호역 주변은 강남4구 중 유일한 비규제지역인 강동구에 속한 만큼, 청약 수요의 진입장벽도 덜해 치열한 청약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DL이앤씨가 선보인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2023년 서울 강동구 최다인 1만 1437건의 청약접수 후 빠르게 완판됐다
◇천호역·한강을 도보권으로 누리는 입지 프리미엄 돋보여
그란츠 리버파크는 이러한 천호역 주변에서도 뛰어난 입지가 돋보인다. 특히 5·8호선 천호역, 5호선 강동역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춰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천호역을 통해서는 잠실역 3정거장, 삼성역 6정거장, 강남역 9정거장이면 이동 가능해 강남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뛰어나다. 또 종로 및 광화문 등의 도심업무지구와 여의도 업무지구도 환승없이 30~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를 모두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직주근접성이 돋보인다.
또한 8호선은 별내역으로 2024년 연장 개통 예정이며, 또한 서울~세종 고속도로도 향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여기에 바로 앞 천호대로와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의 진입도 용이해 수도권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한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한강생활권에 속해 있으며, 주변으로는 풍납근린공원, 한강광나루공원, 올림픽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한강과 서울 도심을 내려다보는 리버·시티뷰도 갖춰 도심 속 힐링 주거 프리미엄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주거인프라도 두루 갖춰... 바로 옆에는 체육·문화시설 개발도 예정돼
그란츠 리버파크는 주거생활에 필요한 생활인프라도 두루 겸비하고 있다. 실제 인근에는 천호동 로데오거리의 중심상권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이마트, 2001아울렛 등의 쇼핑시설은 물론 강동성심병원, 롯데시네마 등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단지는 지하 통로와 직접 연결되어 이러한 인프라시설 및 지하철로의 이동 편의성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어서 시선을 끈다.
여기에 서울시정보소통광장 자료에 따르면 단지 바로 옆에는 공동주택, 오피스텔, 체육시설(수영장, 빙상장), 문화시설, 판매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C3특별계획구역의 개발계획도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는 트렌디한 MD구성이 계획된 상업시설이 함께 꾸며질 예정으로, 특히 앵커테넌트로는 삼성 스토어가 입점 협의 중(MOU체결 완료)이며 스타벅스 또한 입점 예정으로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최고급 주거단지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서비스 도입
그란츠 리버파크는 강동을 대표할 최고급 주거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그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와 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먼저 DL이앤씨의 특화설계가 곳곳에 도입돼 고급스러움과 주거쾌적성을 높였다. 단지 공용부와 외관에 커튼월룩(주동) 설계를 도입하며, 문주 및 주출입구 디자인 특화, 경관조명 특화, 동 저층부 옥상 유리난간, 옥상정원, AI주차유도관제시스템, 등을 도입해 단지의 품격을 한층 끌어올렸다. 또 세대 내부는 전실에 층간차음재 60mm가 적용돼 층간 소음 문제를 최소화 한 점도 시선을 끈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고급 설계도 돋보인다. 먼저 전 타입에는 삼성IoT 시스템이 적용돼 편리함을 높였다. 또 전용 59㎡타입이상 평형에는 이탈리아 수입주방가구인 '유로모빌 Lain' 모델이 기본으로 적용되고, 주방상판 및 벽체 엔지니어드스톤, 거실/복도 디자인패널 등 고급 마감재가 도입된다. 더불어 현관 중문 스윙도어, 삼성전자 비스포크(냉장, 변온, 김치)도 기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전용 59㎡타입과 84㎡타입에는 안방 히든도어가 적용돼 고급감을 더한 점도 주목할 만 하다.
그란츠 리버파크는 삶의 질을 높여줄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와 고품격 커뮤니티도 계획하고 있다.
우선 시행자인 (주)디에이치프라퍼티원이 컨시어지 서비스 플랫폼인 '신영SLP'와 협약해 입주민들이 컨시어지 서비스를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앱을 통해 입주민들은 비서 서비스를 입주후 1년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 외에 조식 딜리버리 서비스, 라이프 케어, 마켓(공동구매) 서비스, 방문세차, 카셰어링, 물품보관 서비스 등도 입주민들이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스크린골프룸, 컨시어지 라운지,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등이 다채롭게 마련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다.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양양 더앤리조트 VIP멤버쉽을 3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VIP멤버쉽 혜택으로는 패밀리 스위트 객실, 조식, 스파를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부대 시설 이용 시 할인혜택도 적용 받을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강남권 신흥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천호역, 천호대로 일대의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대표 랜드마크 단지를 선보이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실거주의 편리함과 삶의 품격을 높이는 특화설계를 곳곳에 도입한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그란츠 리버파크는 관심고객으로 등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진행중이다. 추첨을 통해 양양 더앤리조트 패밀리 스위트 패키지, 글래드 덕다운 침구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그란츠 리버파크의 주택전시관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일원에 마련되며, 2월 중 오픈 예정이다. 입주는 2025년 초 예정이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버 진자림 `탕후루 논란`…하하 ·김대희 `가면 나락` 수세 몰렸다
- 김정은, 또 벤츠 공개했다…이번엔 2억6000만원 SUV
- "학생들 돕고 싶다"던 교사, 먼길 떠나며 장학금 남겼다
- 이번엔 검사가 대낮 총격에 살해됐다…`무법천지` 에콰도르
- "개똥을 DNA 검사?"...이탈리아 볼차노, DNA 검사로 개똥 단속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