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강 “‘우아한 제국’ 교체 투입? 죽기 살기로…김진우와 대화 NO” [EN:인터뷰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시강이 '우아한 제국'에 합류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시강은 1월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모처에서 진행된 KBS 2TV '우아한 제국'(극본 한영미/연출 박기호) 종영 인터뷰에서 뉴스엔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배우 이시강이 '우아한 제국'에 합류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시강은 1월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모처에서 진행된 KBS 2TV '우아한 제국'(극본 한영미/연출 박기호) 종영 인터뷰에서 뉴스엔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19일 105회를 끝으로 종영한 '우아한 제국'은 거대한 힘에 의해 짓밟힌 정의와 감춰진 진실, 잃어버린 인생을 되찾기 위한 두 남녀의 처절하고도 우아한 복수의 여정을 그린 작품. 이시강은 명석한 두뇌, 모델 같은 외모 그리고 아버지가 이뤄낸 재력까지 다 갖춘 완벽남이지만 절제할 수 없는 야망과 알려져서는 안되는 비밀을 간직한 장기윤 역을 맡았다.
이날 이시강은 화제를 모은 '우아한 제국' 합류에 대해 "작년에 뮤지컬과 연극 한편씩을 하며 공연에 집중했다. 드라마를 1년에 한 작품씩 하기 어렵지 않나. 근데 저는 3, 4년 동안 꾸준히 할 수 있었다. 다만 이번 작품은 전혀 생각을 못 했다. 올해 잘 마무리하고 '내년엔 어떤 작품을 하게 될까?' 생각 중이었는데 중간에 들어가게 됐다"며 비화를 전했다.
당초 장기윤 역할로 출연 중이었던 김진우가 개인 사정으로 하차하면서 33회부터 새롭게 합류하게 된 이시강. 가장 어려웠던 점을 묻자 "심리적인 부분이 컸다. 잘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도 있었지만 사실 그걸 이겨내는 게 쉽진 않았다. 혼자 중간에 들어가다 보니 기존의 것들을 혼자 해내야 한다는 책임감과 무게감이 컸다"며 힘들었던 당시를 떠올렸다.
이시강이 이런 고충을 감내하면서까지 합류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는 "처음엔 안 하려고 했다. 촬영까지 3일밖에 안 남았을 정도로 긴급한 상황이었다. 저 말고도 다른 배우들에게 대본이 갔을 텐데 하려는 사람이 없었을 거다. 진우 형이 좋은 연기를 하는 배우이기 때문에 비교당할 수도 있지 않나. 진짜 잘해봐야 본전이라 계속 거절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안이 없었다. 오히려 출연을 결정짓고는 다른 생각할 겨를이 없었다. 3일 동안 그전까지 진행된 회차를 다 챙겨보고, 대본 5권을 외우는 데 매진했다. 여지껏 해보지 않은 캐릭터이고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 팀에 도움이 돼야겠다고 생각했다. 민폐되지 않기 위해 죽기 살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우아한 제국' 방영 6개월 전 우연히 친해졌다는 김진우에 대해선 "무슨 상황인지는 모르겠지만 둘이 따로 나눈 얘기는 없다. 서로 민망한 상황 아닌가. 둘 다 연락하기 힘들었을 것"이라며 "형이 나를 예쁘게 생각해준다. 그렇기 때문에 형 몫까지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인터뷰②에서 계속)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민준 “데뷔전 임영웅 집에서 얹혀살았다…요즘도 심심하다고 불러줘”(아침마당)
- ‘김창환 딸’ 미스코리아 眞 김세연, 알고 보니 예언가였다?(헬로아트)
- 현아, 정준영 몰카 받아본 용준형과 공개열애 시작…이던과 결별 1년여만[종합]
- 이선균-女실장 카톡 공개 “불륜 NO, 이선균 불쌍 화류계 다 알아”(실화탐사대)[어제TV]
- 박은혜 “전남편 쌍둥이子 데리고 유학, 이혼 후 사이 더 좋아져” (4인용식탁)[어제TV]
- 방탄소년단 정국, 늠름한 군복 자태 포착…어둠 뚫고 나오는 잘생김
- 장윤정, 아픈 子 연우 밤새 간호 “간신히 눈물 참아”(미스트롯3)[결정적장면]
- 현아♥용준형, 이미 2개월전 식당 데이트? 흔적 포착
- 서장훈, 오정연과 이혼 언급 눈물 “은퇴 1년 미뤄”→1등신랑감 등극(슈퍼마켙)[어제TV]
- 한지민, 폭풍성장 조카와 입술 뽀뽀 쪽‥이모 아니라 누나로 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