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클루 2승 활약' 하나카드, 에스와이에 2연승...PBA 팀리그 PO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카드가 에스와이에 2연승을 거두고 프로당구 PBA팀리그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하나카드는 19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3~24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2차전서 하나카드를 세트스코어 4-3으로 눌렀다.
전날 1차전을 세트스코어 4-2로 이겼던 하나카드는 이로써 2연승으로 플레이오프A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카드는 19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3~24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2차전서 하나카드를 세트스코어 4-3으로 눌렀다.
전날 1차전을 세트스코어 4-2로 이겼던 하나카드는 이로써 2연승으로 플레이오프A에 올랐다. 플레이오프A에선 정규리그 1위팀 NH농협카드와 5전3선승제 승부를 펼친다. 정규리그 2위 크라운해태와 3위 SK렌터카는 플레이오프B에서 역시 5전3선승제로 대결한다.
플레이오프는 20일부터 곧바로 이어지며 하루에 두 경기(플레이오프A-B)가 나뉘어 진행된다. SK렌터카-크라운해태의 플레이오프B가 오후3시부터 진행되고, NH농협카드와 하나카드의 플레이오프A는 저녁 8시30분부터 열린다.
두 경기 중 한 경기가 먼저 끝나더라도 일정을 앞당기지 않고 진행된다. 만약 플레이오프 A,B 모두 조기 종료될 경우에는 파이널이 앞당겨 치러진다.
하나카드와 에스와이 모두 전날과 같은 출전 명단으로 2차전에 들어섰다. 첫 세트 남자복식에선 에스와이의 다니엘 산체스(스페인)-박인수가 하나카드 응우옌꾸옥응우옌(베트남)-김병호를 5이닝만에 11-7로 제압하고 기선을 제압했다.
하지만 하나카드가 맞불을 놓았다. 하나카드는 2세트 여자복식에서 김가영-사카이 아야코(일본)가 한지은-한슬기를 9-7(11이닝)로 꺾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 남자단식에서 ‘튀르키예 전사’ 무라트 나지 초클루의 활약이 빛났다. 초클루는 4이닝까지 0-11로 뒤져 패배 직전에 몰렸다. 하지만 5이닝째 하이런 7점을 뽑은데 이어 6이닝 6득점, 7이닝 2득점을 몰아쳐 15-12 대역전승을 거뒀다.
곧바로 4세트 혼성복식에 나선 초클루는 사카이와 호흡을 맞춰 황득희-이우경을 9이닝만에 9-4로 누르고 세트스코어 3-1로 달아났다.
벼랑 끝에 몰린 에스와이는 5세트 남자단식 박인수가 신정주를 11-10(10이닝)으로 이긴데 이어 6세트 여자단식 한지은이 김가영에 9-8(13이닝) 1점차 승리를 거둬 승부를 마지막 7세트로 끌고 갔다.
하지만 최후의 7세트에서 ‘베트남 특급’ Q.응우옌이 이영훈을 12이닝만에 11-4로 제압, 하나카드의 승리를 확정지었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찢고, 붙였더니’ 5만원 권 5장이 6장 됐다…고시원 남성 철창행
- 유명 래퍼 마약 자수…경찰, 사건 경위 조사 중
- “야동 본 거처럼 행동하지 마” 초등 3학년에 막말한 담임
- “맞을 줄 몰라”…떠돌이 개에 70cm 화살 쏜 40대, 실형 구형
- "국민의힘 어떻게 이길 수 있나요"…AI에 총선 승리 물은 한동훈
- 일베에 "강남역서 엽총파티" 30대 '무죄'...불법촬영은 집유
- "내 사랑 옥경이 병원에"… 태진아, 치매 투병 아내와 근황
- 귀가하던 여성 때리고 성폭행한 40대…항소했다 징역 2년 추가
- 리버풀 살라, 이집트 대표로 나선 네이션스컵서 햄스트링 부상
- “집 안보고 계약했어요” 부동산 한파 속 ‘동탄’에 무슨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