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에스와이에 2연승으로 플레이오프 진출…NH농협카드와 격돌

김경현 기자 2024. 1. 19. 21: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카드가 에스와이에 2연승을 거두고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19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3-2024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2차전서 하나카드는 '튀르키예 강호' 무라트 나지 초클루가 2승을 거두는 맹활약을 앞세워 에스와이를 풀세트 끝에 세트스코어 4:3으로 꺾고 합산 전적 2:0으로 플레이오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PBA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하나카드가 에스와이에 2연승을 거두고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19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3-2024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2차전서 하나카드는 '튀르키예 강호' 무라트 나지 초클루가 2승을 거두는 맹활약을 앞세워 에스와이를 풀세트 끝에 세트스코어 4:3으로 꺾고 합산 전적 2:0으로 플레이오프에 올랐다.

양 팀 모두 전날 경기와 같은 출전 명단으로 2차전에 들어섰다. 첫 세트는 다니엘 산체스(스페인)-박인수가 응우옌꾸옥응우옌(베트남)과 김병호를 5이닝 만에 11:7로 제압하고 기선을 잡았으나 곧바로 하나카드가 맞불을 놨다. 하나카드는 2세트서 김가영-사카이 아야코(일본)가 한지은-한슬기를 9:7(11이닝)로 꺾고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서 초클루가 산체스를 상대로 대역전 승리를 거두면서 분위기는 급격히 하나카드 쪽으로 기울었다. 초클루는 4이닝까지 0:11로 패배 직전에 몰렸으나 5이닝째 하이런 7점을 시작으로 6이닝째 6득점, 7이닝 2득점으로 15점을 채웠고, 1득점 추가에 그친 산체스를 15:12로 따돌렸다.

초클루는 4세트서 곧바로 사카이와 호흡을 맞춰 황득희-이우경을 상대로 9이닝 만에 9점을 합작, 9:4로 격차를 벌렸다.

벼랑 끝에 몰린 에스와이가 박인수와 한지은의 단식전 맹활약으로 추격에 성공했다. 5세트서 박인수가 신정주를 11:10(10이닝), 6세트서는 한지은이 김가영에 9:8(13이닝) 나란히 1점 차 승리로 분위기를 뒤바꿨다.

준플레이오프 종료냐, 3차전이냐의 기로에 선 마지막 7세트. '베트남 특급' Q.응우옌이 이영훈을 상대로 12이닝 만에 11:4로 제압하면서 경기가 마무리됐다.

플레이오프는 20일부터 곧바로 이어지며 하루에 두 경기(플레이오프A-B)가 나뉘어 진행된다. SK렌터카-크라운해태의 플레이오프B가 오후 3시부터 진행되며, NH농협카드와 하나카드의 플레이오프A는 저녁 8시 30분부터 열린다.

플레이오프는 5전3선승제로 열리며 두 경기 중 한 경기가 먼저 끝나더라도 일정을 앞당기지 않고 진행된다. 만약 플레이오프 A,B 모두 조기 종료될 경우에는 파이널이 앞당겨 치러진다.

한편, PBA는 포스트시즌을 맞아 SNS를 통해 '우승 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이널 우승팀을 예측하면 10명을 추첨해 우승팀 전원 사인볼과 우승 기념 굿즈를 제공한다. 준플레이오프부터 플레이오프A,B 파이널까지 승리하는 4개 팀을 모두 예측해 적중할 경우에는 차기 시즌 팀리그 전 경기 관람권(1인 2매)을 제공한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