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위호텔제주, 온실가스 감축 인증서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호텔제주는 지난해 ESG자원순환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전자제품 자원 순환에 의한 순환자원 생산 확인서'와 '온실가스 감축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위호텔제주는 '사단법인 한국스코프쓰리협회'와 'e-순환거버넌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호텔내 폐전기·전자제품을 193kg 회수하여 친환경 시설에서 재활용시켰으며, 180kg의 순환자원을 생산하는 자원 순환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고 온실가스 감축량은 409kgCO2-eq(산정기준 KSA-00001-A)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위호텔제주는 지난해 ESG자원순환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전자제품 자원 순환에 의한 순환자원 생산 확인서’와 ‘온실가스 감축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ESG자원순환캠페인은 올바른 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참여기관 및 단체가 배출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수거하여 재활용 등 친환경 처리하는 활동이다.
위호텔제주는 ‘사단법인 한국스코프쓰리협회’와 ‘e-순환거버넌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호텔내 폐전기·전자제품을 193kg 회수하여 친환경 시설에서 재활용시켰으며, 180kg의 순환자원을 생산하는 자원 순환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고 온실가스 감축량은 409kgCO2-eq(산정기준 KSA-00001-A)이다.
이외에도 친환경 숙박을 위한 그린 스테이 캠페인을 진행해 물과 세제 사용을 줄이고 있다.
위호텔제주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 캠페인과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찢고, 붙였더니’ 5만원 권 5장이 6장 됐다…고시원 남성 철창행
- 유명 래퍼 마약 자수…경찰, 사건 경위 조사 중
- “야동 본 거처럼 행동하지 마” 초등 3학년에 막말한 담임
- “맞을 줄 몰라”…떠돌이 개에 70cm 화살 쏜 40대, 실형 구형
- "국민의힘 어떻게 이길 수 있나요"…AI에 총선 승리 물은 한동훈
- 일베에 "강남역서 엽총파티" 30대 '무죄'...불법촬영은 집유
- "내 사랑 옥경이 병원에"… 태진아, 치매 투병 아내와 근황
- 귀가하던 여성 때리고 성폭행한 40대…항소했다 징역 2년 추가
- 리버풀 살라, 이집트 대표로 나선 네이션스컵서 햄스트링 부상
- “집 안보고 계약했어요” 부동산 한파 속 ‘동탄’에 무슨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