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이기려면 어떻게" AI에 질문한 한동훈…답변은?

김태인 기자 2024. 1. 19. 21: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19일) 서울 중구 더비즈온 을지타워에서 열린 '공공부문 초거대 인공지능(AI) 활용 추진' 간담회에 참석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사진=JTBC〉
AI 간담회를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AI를 잘 활용하고 관련 산업을 증진하는 것이 대한민국을 발전시키고 국민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이라며 AI 산업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더비즈온을지타워에서 열린 '공공부문 초거대 인공지능(AI) 활용 추진'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초거대 AI란 기존 AI에서 한 단계 진화한 차세대 AI로, 대용량 데이터를 학습해 인간처럼 종합적 추론이 가능합니다.

한 위원장은 초거대 AI에 "국민의힘이 국회의원 선거에서 이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라고 물었습니다.

초거대 AI는 "첫째, 후보자 정책과 이념을 분석해 자신과 가장 일치하는 후보에게 투표할 수 있다. 둘째, 주변 사람들에게 후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동참을 유도해 지지를 확대할 수 있다. 셋째, 선거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주변 사람들을 독려하고 투표서에 가는 것을 도와줄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 대표, 고진 대통령직속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AI이노베이션센터장 등이 참석해 AI 산업의 현주소와 기술 활용 사례 등을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