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내일 곳곳 눈·비…영동 일요일까지 폭설
2024. 1. 19. 20:08
일요일까지 영동지역에는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눈발은 내일 오후부터 다시 굵어지면서 강원 산간을 따라서 최고 40cm 이상, 경북 북동 산간으로도 15cm 이상의 폭설이 예상됩니다.
주말인 내일은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에 호남지역을 시작으로 밤에는 그밖에 곳곳으로 확대되겠는데요.
눈으로 내린다면 강원내륙에 1~5cm, 경북지역에 1~3cm 적설이 예상됩니다. 그밖에 지역으로는 대체로 비로 내리는 곳이 많겠는데요. 제주도에는 최고 100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동시에 바람도 강하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초속 15m 이상의 바람이 불겠고요. 해안가로는 높은 너울이 밀려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도 큰 추위 없겠습니다. 중부지방 아침 기온은 서울이 1도, 낮 기온 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도 낮 동안 10도를 조금씩 밑돌면서 오늘처럼 포근하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영하 10도를 밑도는 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정예은 #MBN날씨 #MBN뉴스7 #기상캐스터 #겨울 #비 #눈 #폭설 #대설 #강추위 #대설 #한파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대통령실 ″선친 인연 앞세워 영부인에 의도적 접근″
- [속보] 크렘린궁 ″푸틴 방북 날짜 미정…조율중″
- 현아·용준형 공개 열애 시작…소속사는 `사생활 확인 어려워` 상반된 입장(공식)
- [정치톡톡] 우리 북한 / 출마에 '훈수' / 목소리 내는 김부겸
- 장애 영아 살해 부모·외조모 실형…재판부 ″생명 경시, 죄질 무거워″
- ″얼굴 시려워 잠 못 자요″…이재민들의 시린 겨울나기
- '김하성과 진실공방' 임혜동,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 출석
- 홍준표, 한국 군사력 5위 발표에 ″핵전력 강화 촉구″
- ″태국 무시하는 것″ 왕실정원서 비키니 입고 일광욕한 관광객 '뭇매'
- '평양의 봄'은 언제쯤…탈북 다큐 '비욘드 유토피아'로 본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