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춥지 않은 '대한'…오후부터 전국 눈·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오는 20일은 절기상 가장 춥다는 '대한(大寒)'이지만 큰 추위 없이 기온은 전날과 비슷할 전망이다.
강원 영동지방에 눈을 비롯해 전국에 밤부터 비나 눈이 올 것으로 보인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20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올 전망이다.
강원 영동에는 20일 오후부터 시작돼 21일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면서 강하고 많은 눈이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토요일인 오는 20일은 절기상 가장 춥다는 '대한(大寒)'이지만 큰 추위 없이 기온은 전날과 비슷할 전망이다. 강원 영동지방에 눈을 비롯해 전국에 밤부터 비나 눈이 올 것으로 보인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20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올 전망이다. 기온은 전날과 비슷하고 평년보다는 2∼10도 가까이 높아 포근한 토요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원 영동에는 20일 오후부터 시작돼 21일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면서 강하고 많은 눈이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20일 오전 전남 해안에 비가 오고, 오후 들어서는 충청 남부와 그 밖의 전라권, 경상권으로 비나 눈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밤에는 서울·인천·경기 북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다가 21일 새벽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8도, 낮 최고기온은 4∼10도로 예보돼 포근한 기온이 계속되겠다. 다만 일요일인 오는 21일 밤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추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수사검사 퇴정', 이재명 방탄 판 까는 격…철회돼야"
- 조국혁신당, 오는 20일 '尹 탄핵소추안' 공개
- 결혼식 갑질 '스·드·메', 달라질까
- 한동훈 "민주, 대입논술 시험 날도 '판사 겁박 시위'"
- [속보] 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김정은 APT.' 만든 그 유튜버…'지드래곤' 패러디 또 일냈다 [영상]
- 민주 "尹, 불법선거사무소 의혹 '사전수뢰죄'"
- "여자가 만만해?"…동덕여대 학생들 뿔났다
- 신세계白, '배스 앤 바디 웍스' 연말 한정판 상품 출시
- 코오롱, 사장단·임원 인사…허성 코오롱인더 사장 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