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제대학생 창업교류전, 한국대표 7개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국제대학생 창업교류전' 한국대표 선발을 위한 최종심사가 지난 18일 서울 성수동 소재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됐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KT&G가 후원하는 '2024 국제대학생 창업교류전'은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모여 서로의 아이템을 발표하고 교류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마련된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국제대학생 창업교류전' 한국대표 선발을 위한 최종심사가 지난 18일 서울 성수동 소재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됐다. 최종심사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서류접수 지원자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1개팀을 대상으로 대면 발표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날 평가를 통해 선발된 팀은 총 7개팀(14명)으로 LinKers(북경대 조민준, 토론토대 김민준), Space K(라이스대 이기웅, 쿠퍼유니온대 이형규), The Team(경희대 지예림, 천보영, 서울대 이해강), 열혈집사(서울대 김성주, 에모리대 박성재), 경희대 이기원, 인천대 최재하, 트윈클(신한대 정수민, 신채연, 임소현) 등이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KT&G가 후원하는 ‘2024 국제대학생 창업교류전’은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모여 서로의 아이템을 발표하고 교류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마련된 행사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 24회째를 맞는다.
선발된 한국대표는 2월 초 워크숍을 통해 본격적으로 대회참여준비를 시작하며, 오는 4월 3일부터 6일까지 예정된 ‘2024 국제대학생 창업교류전’에서 한국을 대표해 참가하게 된다.
한편, 최종결선이 치러진 ‘KT&G 상상플래닛’은 KT&G가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성수동 소셜벤처밸리에 개관한 청년 창업공간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닮고 싶은 상사' 투표 결과에 충격 휩싸인 기재부 [관가 포커스]
- "하얀 석유 100만t 터졌다"…옆나라 중국 또 '대박'
- 7억 주고 산 회사 119억에 팔았다…어느 회사의 '성공 투자'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구글 독주 막는다"…삼성·LG가 내놓은 '비장의 무기'
- 토마토 하루에 한 개씩 먹었더니…'놀라운 효능' 밝혀졌다
- 故 이선균 보낸 후 전혜진 근황?…소속사 "팬들 위해 올린 예전 사진"
- '갤S24' 라방하다가 역대급 사고…가수 강남 '기겁'
- '소아과 의사' 서려경, 3월 여자 복싱 세계 챔피언 도전한다
- "영탁이 150억 요구했다" 주장했던 막걸리 업체 대표 '징역형'
- "전기차 안 사요" 결국 터졌다…'초유의 사태' 맞은 독일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