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보험 제일 저렴한 손보사는?…네·카·토·핀 ‘비교·추천 서비스’로 확인 가능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보험소비자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핀크 등 플랫폼에서 여러 손해보험사 자동차보험의 보장과 보험료를 한 번에 비교 가능하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각 보험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하는 절차를 반복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19일 핀테크(금융+기술)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핀크가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개시했다.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대형 손해보험사 4사 상품은 각사 서비스에 모두 포함돼 있다.
네이버페이는 10개 손해보험사 자동차보험을 비교 가능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
10개 보험사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이다.
또한 사용자는 내 차 보험 만기일을 몰라도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마이데이터에 등록된 보험만기일, 차량번호 등 정보를 불러온다.
카카오페이도 10개 손해보험사와 함께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 제휴 보험사는 네이버페이와 동일하다.
사용자는 간단한 본인 인증과 차량·운전자 범위 선택 과정을 거친다. 이후 할인 가능한 특약이나 운전 점수 등을 넣으면,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조건으로 10개 보험사 보험료가 한꺼번에 낮은 보험료 순으로 노출된다. 연간 예상 보험료뿐만 아니라 나중에 환급받을 금액도 확인 가능하다.
토스도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등과 제휴한 ‘차 보험 비교하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휴된 모든 보험사 보험료를 저렴한 순서 등 쉽게 비교하고 보험사 페이지로 바로 연결, 가입까지 진행 가능하다
토스에서 보험료를 비교하려면 자동차 모델, 보험 시작일, 운전자 범위, 예상 주행 거리, 선할인 또는 후할인, 할인 특약, 안전운전습관 특약, 부속품, 보장내용 등을 선택해야 한다.
핀크도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재 핀크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제휴사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이다. 제휴사와 중개상품 종류는 지속적으로 확충할 예정이다.
고객이 설정한 조건으로 주요 보험사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하면 보험료가 저렴한 순으로 보여준다. 이 가운데 마음에 드는 상품 있다면 바로 가입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핀크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 내역을 손쉽게 설계하고, 주요 보험사 견적을 비교해 합리적인 선택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