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민추천 인재 2008명…엄선해 승리 기반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더불어민주당 인재 국민 추천제 최종 접수 결과 1만6221건이 추천됐고 추천 인재는 총 2008명"이라며 "인재들을 엄선해 총선 승리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인재위원장을 맡은 이 대표는 이날 추천인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인재 국민추천제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편 민주당 인재위원회는 지금까지 8명의 총선 인재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마 못하는 분도 대한민국 발전 기여할 다양한 방식 계획"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더불어민주당 인재 국민 추천제 최종 접수 결과 1만6221건이 추천됐고 추천 인재는 총 2008명"이라며 "인재들을 엄선해 총선 승리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인재위원장을 맡은 이 대표는 이날 추천인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인재 국민추천제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여건 상 총선에 출마하지 못하는 분들도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을 계획해 추후 보고하겠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민주당 인재위원회는 지금까지 8명의 총선 인재를 발표했다. 영입 인재 1호는 기후환경 전문가인 박지혜 변호사, 2호는 4차 산업 전문가인 이재성 새솔테크 고문, 3호에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 당시 전국 경찰서장회의를 주도했던 류삼영 전 총경이다.
인재 4호는 외교·안보 전문가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제1차장, 인재 5호는 보건·의료 전문가 강청희 전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 인재 6호는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인재 7호는 30대 법조인 전은수 전 한국에너지공단 상임감사, 인재 8호는 백범 김구 선생 증손자인 김용만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다.
1096pag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1만 6000원' 곰탕 고기 겨우 4점, "25g 정량 맞다"…누리꾼 "양심도 없네"
- 신동엽 "김경식, 과거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보니 타워팰리스"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