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갤럭시S24 케이스 출시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1. 19. 17: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를 활용한 삼성 갤럭시 S24 케이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슬래시비슬래시'와 협업해 출시한 임프레이션 케이스는 갤럭시S24, 갤럭시S24 Plus, 갤럭시S24 울트라 등 총 3개 기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 갤럭시 S24 케이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를 활용한 삼성 갤럭시 S24 케이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슬래시비슬래시’와 협업해 출시한 임프레이션 케이스는 갤럭시S24, 갤럭시S24 Plus, 갤럭시S24 울트라 등 총 3개 기종이다. 케이스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의 다채로운 표정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여 16만명의 팔로워를 기록했다.

◆‘라스트오리진’, 서비스 5주년 생방송 24일 진행

‘라스트오리진’ 5주년 기념 생방송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의 자회사 스튜디오 발키리(대표 윤주현)는 모바일 수집형 RPG ‘라스트오리진’의 서비스 5주년 기념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오는 24일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신논현 리조이스 스튜디오에서 MC 박동민의 사회로 진행된다. 방송은 총 3부로 구성됐으며 ‘라스트오리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1부에서는 ‘라스트오리진’의 지난 1년간 서비스 내용을 담은 주요 데이터가 최초로 공개되며 게임 서비스 5주년을 축하하는 ‘류지아’, ‘김예림’, ‘이은조’, ‘가빈’, ‘이새아’ 등 성우진의 음성 축전과 ‘MEL’, ‘참치마요’, ‘네로마신’ 등 인기 작가들의 축전도 함께 소개된다.

2부에서는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이수호 PD가 출연해 이용자 문의사항에 답하는 Q&A와 올해 게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3부는 ‘프로젝트 오르카’ OST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밴드 축하 공연으로 구성됐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용왕 샤룬’ 등장

‘에픽세븐’ 신규 영웅 ‘용왕 샤룬’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용왕 샤룬’를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용왕 샤룬’은 바다를 관장하는 신이자 청룡으로 5성 등급의 광속성 정령사 영웅이다. ‘기절’, ‘수면’ 등 행동을 봉쇄하는 약화 효과로부터 아군을 보호하고 적에게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신규 강화 효과 ‘쇄도’를 부여해 팀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세번째 스킬인 ‘비가 오려나아~’는 적 전체를 공격해 강화 효과 지속 시간과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키고 직업군 별로 다른 약화 효과를 부여하는 ‘직업군 약화 효과’를 발생시킨다. ‘도적’, ‘전사’, ‘사수’, ‘마도사’ 영웅이라면 공격력 감소, ‘기사’와 ‘정령사’ 영웅이라면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된다.

두번째와 세번째 스킬에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빠르게 턴을 확보하고 보조 스킬들을 활용하기에 용이한 것도 특징이다.

◆그라비티, 한국 인디게임 2종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그라비티 신작 ‘샴블즈’
그라비티는 익슬릭스(EXLIX)의 ‘샴블즈(Shambles)’와 썬게임즈(SSUN GAMES)의 ‘라이트 오디세이(Light Odyssey)’ 등 2종의 한국 인디게임에 대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샴블즈’는 덱빌딩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으로 상황에 맞는 스킬과 카드를 사용해 턴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핵전쟁으로 기존 문명이 멸망한 이후 벙커에서 나온 탐험가들이 새로운 세상을 모험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주인공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 달라져 다양한 엔딩을 볼 수 있다.

‘라이트 오디세이’는 보스 러시 액션 게임이다. 심연에 잠식된 세계에 빛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그렸다. 수준 높은 영상 그래픽과 섬세한 디테일, 감성을 자극하는 사운드로 게임스컴 아시아 2023 창의성상을 수상한바 있다.

그라비티는 ‘스팀’에서 진행하는 ‘2024 타이베이 게임쇼 특별 페이지’에 ‘샴블즈’와 ‘라이트 오디세이’를 출품할 계획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