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DAY’ 하이키가 직접 소개한 ‘띵킨 어바웃 유’[일문일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하이키(H1-KEY, 서이·리이나·휘서·옐)가 컴백에 앞서 신곡을 직접 소개했다.
'띵킨 어바웃 유'는 하이키가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키노트(H1-KEYnote)' 프로젝트의 포문을 여는 곡이다.
하이키 멤버들은 신곡 발매에 앞서 컴백 소감, 감상 포인트 등 팬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들을 직접 답변했다.
Q. '띵킨 어바웃 유'를 시작으로 베일을 벗는 '하이키노트'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해달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키는 19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띵킨 어바웃 유(Thinkin’ About You)‘를 발매한다.
’띵킨 어바웃 유‘는 하이키가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키노트(H1-KEYnote)‘ 프로젝트의 포문을 여는 곡이다. 서정적인 느낌의 멜로디와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음색, 환상적인 하모니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노래는 올겨울을 감미롭게 녹일 감성 팝 발라드곡으로 기대를 모은다.
하이키 멤버들은 신곡 발매에 앞서 컴백 소감, 감상 포인트 등 팬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들을 직접 답변했다.
다음은 하이키 멤버들의 일문일답.
Q. 하이키의 2024년 활동 포문을 여는 신곡이 오늘(19일) 공개된다. 소감이 어떤지?
리이나 : “새로운 프로젝트와 함께 새해를 맞이할 수 있어서 더 설레는 시작인 것 같다. 하이키의 성숙한 보컬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휘서 : “한 번 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 신곡이 가사 전체가 영어인 점과 팝 발라드라는 것에 대해 설레기도 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라 반응이 기대된다.”
Q. 보컬에 초점을 맞춘 신곡 ’띵킨 어바웃 유‘를 선보인다.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준비했는지?
서이 : “’하이키노트‘ 프로젝트의 취지에 맞게 저희의 음악성과 목소리에 집중해서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다.”
Q. 리스너들을 위한 ’띵킨 어바웃 유‘ 감상 포인트를 짚어준다면?
옐 : “저희 4명이 모두 다른 독특한 음색을 가지고 있는데 화음 부분에서의 조화를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Q. 이번 신곡을 준비하면서 겪었던 기억에 남는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휘서 : “화음을 맞추는 부분들이 있는데 연습할 때 멤버들과 눈을 맞추면서 아련한 표정을 짓는 모습을 보니 서로 웃음이 터졌다. 그럼에도 잘 참고 이입을 하는 모습이 신기했다.”
Q. ’띵킨 어바웃 유‘를 시작으로 베일을 벗는 ’하이키노트‘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해달라.
리이나 : “’하이키노트‘는 하이키만의 좋은 음악과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시작한 프로젝트다. 온전히 노래와 가사가 주는 힘만으로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힘을 주고 싶은 마음이 담겨있다.”
Q. 2023년 한 해 동안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다. 새해 새롭게 이루고 싶은 소망이나 목표가 있다면?
서이 : “2024년에는 마이키(팬덤명)와 더 가까이 만날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팬미팅처럼 국내&해외 마이키 모두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
옐 : ”새해에는 2023년보다 더 다양하고 새로운 콘셉트를 시도하면서 저희가 많은 부분을 소화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
Q. 끝으로 하이키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앞으로의 활동 포부를 전해달라.
리이나 : ”언제나처럼 하이키는 또 새로운 도전을 계속 멋지게 할 테니까 계속 응원해 줬으면 좋겠고, 오래도록 서로 의지하면서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마이키 사랑해요!“
휘서 : ”언제나 믿고 듣는 아티스트, 음악으로 보답 드리는 아티스트로 더욱 높이 성장할 예정이니까 기대 많이 해주시고 저희에게 많은 힘 얻어 가시길 바랄게요!“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건강 이상’ 지석진 위해…‘런닝맨’ 수라상 차리기 레이스 - 스타투데이
- 뉴진스, 美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 노미...‘올해의 K팝 송’·‘K팝 최고의 신인’ - 스
- 황보라 “하정우, 하객 1000명 결혼식 비용 다 내줘”(‘조선의 사랑꾼’) - 스타투데이
- [MK이슈] 현아♥용준형, ‘셀프 공개 열애’에 엇갈린 반응...왜? - 스타투데이
- [단독] ‘아파트404’ 차태현·오나라·양세찬·이정하, 유재석 ‘핑계고’ 뜬다…제니는? - 스타
- [단독] ‘아파트404’ 차태현·오나라·양세찬·이정하, 유재석 ‘핑계고’ 뜬다…제니는? - 스타
- ‘송스틸러’ 포스터 공개 “남의 곡, 끌린다면 훔쳐라” - 스타투데이
- ‘대학체전’ 장은실→덱스, 코치진 과몰입 완료…서열 1위 학교는? - 스타투데이
- 한국영화 첫 칸영화제 진출 ‘물레야’ 이두용 감독 별세 - 스타투데이
- ‘서정희♥’ 김태현 “집안끼리 30년 알던 사이”(‘동치미’)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