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사상 최고가' 찍자···한투운용 ETF, 수익률 1위 싹쓸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주가가 최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고공 행진을 펼치자 이 종목을 담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들도 국내 시장에서 수익률 최상위를 휩쓸었다.
19일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엔비디아를 담은 'ACE 글로벌반도체TOP4 플러스 솔랙티브 ETF'가 지난 18일 기준으로 1년간 64.54%의 수익률을 거둬 국내 상장 반도체 ETF 중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주가가 최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고공 행진을 펼치자 이 종목을 담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들도 국내 시장에서 수익률 최상위를 휩쓸었다.
19일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엔비디아를 담은 ‘ACE 글로벌반도체TOP4 플러스 솔랙티브 ETF’가 지난 18일 기준으로 1년간 64.54%의 수익률을 거둬 국내 상장 반도체 ETF 중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엔비디아에 투자하는 이 운용사의 또 다른 상품인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도 같은 기간 55.01%의 수익률을 거둬 단일종목형 ETF 가운데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 ETF가 최고의 수익률을 낸 것은 최근 엔비디아의 주가가 인공지능(AI) 열풍을 타고 급등 곡선을 그리고 있기 때문이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지난해부터 세 배 가까이 급등하며 18일(현지시간) 571.07달러까지 올라 역대 최고가를 다시 한 번 갈아치웠다.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ETF는 엔비디아를 33.82% 편입한 상품이다. 국내 상장 ETF 중 엔비디아 편입 비중이 가장 높다. ACE 글로벌반도체TOP4 플러스 솔랙티브 ETF 역시 엔비디아를 21.71% 담고 있다. 이 상품은 엔비디아 외에 네덜란드 ASML을 20.25%, 대만 TSMC를 19.86%, 삼성전자(005930)를 16.77%씩 편입했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기업들이 앞다퉈 AI를 도입하는 가운데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가 필수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고기 체인점이라 낮은 점수 받아 손님 감소'…재일 한식당, 맛집 평가앱 2심서 뒤집혀 패소 무
- '영탁이 150억원 요구했다'던 막걸리 업체 대표에 징역형 '집행유예'
- 황의조, '출국금지' 조치에 …'주급 못 받아 최소 3억 금전적 손해'
- '돈 없는데 결혼 어떻게 하죠?'…이러다 결혼보다 '동거'가 대세 되겠네…
- 이소라 '이곳' 부상으로 사업 접고 방황…'노인이 다쳤다면 치명적' [셀럽의 헬스]
- 치사율 불과 1%인데…콜레라 걸려 석달새 412명 사망 무슨 일?
- 커피 프랜차이즈 '소비자 호감도' 1위는? 스타벅스 제친 '이곳'이었다
- '김하성 공갈' 임혜동, 류현진에게도 3억 원 뜯어낸 혐의…구속기로
- 8000원짜리 담배 피우실 건가요?…담뱃값 오르면 ‘금연’ 성공할 수 있다는데
- “감시 좀 해주세요”…9살 아들 공부 모습 ‘생중계’한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