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넷, ㈜발카리·(사)대한노인회 스마트노인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포그넷은 초고속 블록체인기술기업 ㈜발카리 및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스마트노인연구소와 지난 17일 블록체인 기술과 회원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대한노인회 스마트노인연구소와 발카리는 결제 관련 포그넷의 가상자산 솔루션을 활용하기로 했다"며 "이는 각 회사의 플랫폼과 회원 서비스의 결제 과정을 간소화하고, 금융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카리는 1세대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을 개발한 액토스소프트의 창업자 현영권 대표가 설립한 기업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메신저와 메타버스 소셜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초고속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통합플랫폼 사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발카리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보안 메신저인 ‘카르마톡’을 확장해 대한노인회 회원들에게 맞춤형 기능을 추가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
포그넷은 K-Pop오디션 플랫폼 및 부동산ST플랫폼 등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포크넷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카르마톡’의 대한노인회 맞춤형 부가기능에 사용될 가상 자산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 스마트노인연구소는 '카르마톡'을 통한 서비스의 홍보와 교육을 담당한다.
회사 관계자는 “대한노인회 스마트노인연구소와 발카리는 결제 관련 포그넷의 가상자산 솔루션을 활용하기로 했다”며 ”이는 각 회사의 플랫폼과 회원 서비스의 결제 과정을 간소화하고, 금융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리 비우니 5만 원짜리 요리해 먹는 알바생”…CCTV 본 사장은 ‘황당’ [e글e글]
- 김경율 “내가 한동훈에 ‘마포을 비었다’ 잘못된 정보 줘…김성동에 죄송”
- 밤중 사다리 타고 올라가 성폭행…“피해자 극심한 공포”
- 신발 벗어 직원 ‘풀스윙’한 축협 조합장 “기억 안나”했지만 구속
- “한국 군사력 세계 5위”…북한 군사력 순위는?
- 미래대연합 대변인 과거 ‘뺑소니’ 보도에…“인지하지 못한 접촉”
- “머릿속 하얘졌지만, 붙잡겠단 생각만” 투신하던 여성 구한 새내기 경찰관[따만사]
- 갑자기 열린 車문에 넘어진 자전거 운전자, 버스에 깔려 숨져
- 전혜진, 남편 故 이선균 떠나보낸 후 근황…“졸음 퇴치엔 전혜진 하세요”
- 조민 “나가도 진술거부” 사유서 내고 증인 불출석…法, 과태료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