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덴마크 대표단과 ‘주택정책 상호 벤치마킹 면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산 본사에서 덴마크의 주택정책 관련 연구기관인 레알다니아-주택경제지식센터와 양국의 주택시장 현안 및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HUG는 커트 릴리그린 센터장을 비롯한 덴마크 주택경제지식센터 연구원을 대상으로 전세제도, 선분양 시스템 등 한국의 대표적인 주택정책과 이를 뒷받침하는 HUG의 전세보증, 주택분양보증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산 본사에서 덴마크의 주택정책 관련 연구기관인 레알다니아-주택경제지식센터와 양국의 주택시장 현안 및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HUG는 커트 릴리그린 센터장을 비롯한 덴마크 주택경제지식센터 연구원을 대상으로 전세제도, 선분양 시스템 등 한국의 대표적인 주택정책과 이를 뒷받침하는 HUG의 전세보증, 주택분양보증을 소개했다.
덴마크 주택경제지식센터 측은 민간임대주택, 사회주택, 조합주택 등 자국의 다양한 주택점유 형태를 설명했다.
덴마크 주택경제지식센터 측은 HUG의 역할과 제도에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양측은 주택시장 현안과 사회경제적 변화에 따른 서민 주거 안정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HUG가 전했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인 줄” 방학에 집안일 돕던 의붓딸 성폭행…징역 3년
- 매일 병원가는 과다 이용자 진료비 90% 본인부담
- "임영웅이 큰일했다"…김준호, 예비 장모님과 콘서트行
- 유괴 15년만에 찾은 딸, 그런데 범인 처벌을 못한다?[중국나라]
- "엄마 죽는 거 봤는데 왜 어른들은"...사형 원한 살인범, 감형 이유
- 인천서 로또 1등된 당첨자, 15억 안 찾아갔다…복권기금 귀속
- "내 사랑 옥경이 병원에"… 태진아, 치매 투병 아내와 근황
- 영탁이 모델료 150억 요구” 주장한 ‘막걸리 업체’ 대표, 결국 ‘징역형’
- BIFF, 직장 내 성희롱 조사 결과 발표…허문영 "의도적 아니었다" 호소
- “집 안보고 계약했어요” 부동산 한파 속 ‘동탄’에 무슨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