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벤츠 신형 E-클래스, 똑똑하고 볼거리 풍성하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대표 베스트셀링 세단 E-클래스의 11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E-클래스'를 한국 시장에 19일 공식 출시했다.
더 뉴 E-클래스는 실내 디스플레이로 14.4인치 고해상도 LCD 중앙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더 뉴 E-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가 내년 선보일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 MBUX 슈퍼스크린 적용
韓 특화 앱 대거 적용…음악·영상 손쉽게
하반기부터는 티맵 사용도 가능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대표 베스트셀링 세단 E-클래스의 11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E-클래스’를 한국 시장에 19일 공식 출시했다.
더 뉴 E-클래스는 실내 디스플레이로 14.4인치 고해상도 LCD 중앙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또 E 300 4MATIC AMG 라인과 E 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모델에는 MBUX 슈퍼스크린이 기본으로 탑재돼 있다.
더 뉴 E-클래스는 감지 시스템을 통해 동승자석에 승객이 탑승해 있는 지를 구분해 탑승객이 있을 경우에만 조수석 디스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첨단 프라이버시 기능을 통해 옆 자리에서 재생 중인 화면을 운전자가 볼 수 없도록 한 점도 인상적이다.
MBUX 슈퍼스크린 대시보드 상단에 탑재된 셀프 카메라 및 비디오 카메라를 활용하면 운전자는 온라인 화상 회의에 참여하거나, 개인적인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할 수도 있다.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하면 중앙 디스플레이에서 △유튜브 △웹엑스 △줌 △앵그리버드 △틱톡 등 제3자 개발 애플리케이션(앱)을 쓸 수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협업을 통해 ‘에센셜’(essential;), 플로(FLO), 웨이브 등 국내 엔터테인먼트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하반기부터 벤츠 차량에 최적화한 ‘티맵 오토’도 탑재할 예정이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인 줄” 방학에 집안일 돕던 의붓딸 성폭행…징역 3년
- 매일 병원가는 과다 이용자 진료비 90% 본인부담
- "임영웅이 큰일했다"…김준호, 예비 장모님과 콘서트行
- 유괴 15년만에 찾은 딸, 그런데 범인 처벌을 못한다?[중국나라]
- "엄마 죽는 거 봤는데 왜 어른들은"...사형 원한 살인범, 감형 이유
- 인천서 로또 1등된 당첨자, 15억 안 찾아갔다…복권기금 귀속
- "내 사랑 옥경이 병원에"… 태진아, 치매 투병 아내와 근황
- 영탁이 모델료 150억 요구” 주장한 ‘막걸리 업체’ 대표, 결국 ‘징역형’
- BIFF, 직장 내 성희롱 조사 결과 발표…허문영 "의도적 아니었다" 호소
- “집 안보고 계약했어요” 부동산 한파 속 ‘동탄’에 무슨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