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등 7개 차종… 美 주간지 고객가치상 휩쓸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기아가 미국의 권위 있는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4 최고의 고객가치상(Best Cars for the Money Awards)'의 차종별 11개 부문 가운데 7개를 휩쓸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2022년부터 3년 연속으로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앞선 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가치를 제공하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기아가 미국의 권위 있는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4 최고의 고객가치상(Best Cars for the Money Awards)’의 차종별 11개 부문 가운데 7개를 휩쓸었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 최다 수상 브랜드라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948년부터 발간된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는 분야별 순위 조사 전문 매체로 미국 내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 특히 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이다.
19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현대차는 △아반떼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 승용) △아이오닉 5(전기 SUV) △투싼(준중형 SUV)이, 기아는 △텔루라이드(대형 SUV·사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 SUV) △스포티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쏘울(소형 SUV)이 각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현대차·기아는 앞서 지난해에는 총 12개 부문 중 7개 부문, 지난 2022년에는 11개 중 6개 부문에서 각각 수상한 바 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2022년부터 3년 연속으로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앞선 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가치를 제공하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병철 기자 jjangbeng@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중권 “강성희, 사건 만들려는 운동권 버릇…의도적으로 한 것”
- 서정희, 김태현과 30년 인연 …“친정어머니가 이어줬다”
- “눈 하얗게 변하더니 모두 죽었다”…치사율 100% 코로나 바이러스 만든 中
- 홍이삭, ‘싱어게인3’ 최종 우승…“책임 갖고 최선 다해 살겠다”
- “영탁이 150억 원 요구했다”…허위 주장한 막걸리 업체 대표 ‘징역형’
- 술 취한 女동료 집에 데려다주고 성폭행한 구급대원…“강제로 안 해”
- 쌍둥이의 뷔페 바통터치 “화장실 다녀온 손님 묘하게 달라”
- 이상민 “이재명, 본인 일로 5명 의문사…가책 안 느끼나”
- 이언주, 국민의힘 탈당…“김건희당·검찰당서 희망 찾기 어려워”
- ‘김하성 공갈’ 임혜동, 류현진에 수억 뜯어낸 혐의로 구속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