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24 라방서 "X큐" 방송 사고에 '애국가' 부른 강남…누리꾼들 빵 터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초 인공지능(AI) 스마트폰인 삼성전자의 갤럭시S24가 베일을 벗은 가운데 실시간 사전 예약 방송 중 통역 기능 때문에 방송 사고가 발생해 온라인에서 화제다.
19일 자정 가수 강남은 쿠팡에서 진행된 갤럭시S24 사전구매 관련 라이브 방송에 출연했다.
한편 베일을 벗은 갤럭시 S24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갤럭시 AI가 탑재된 전 세계 첫 AI 폰으로 통화 중 실시간 통역, 카메라, 사진 편집 기능 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세계 최초 인공지능(AI) 스마트폰인 삼성전자의 갤럭시S24가 베일을 벗은 가운데 실시간 사전 예약 방송 중 통역 기능 때문에 방송 사고가 발생해 온라인에서 화제다.
19일 자정 가수 강남은 쿠팡에서 진행된 갤럭시S24 사전구매 관련 라이브 방송에 출연했다.
통역 기능을 설명하던 남성 진행자가 "일본에 가서 커피를 주문하는 상황극을 해보자"고 제안했고 이에 강남은 "아, 그럼 제가 아르바이트생을 하겠다"고 했다.
이에 여성 진행자가 통역 버튼을 누르며 "한국어~ 큐"라고 말했고 남성 진행자는 바로 "안녕하세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하려고 하는데 얼마일까요?"라고 말했다.
진행자들의 말이 끝남과 동시에 갤럭시S24에선 한국어를 일본어로 번역을 했다. 하지만 여성 진행자가 '한국어 큐'라고 말한 부분이 'X큐'라는 욕설로 절묘하게 인식돼 그대로 방송에 노출된 것.
진행자들은 당황하며 자리에서 일어났고 강남은 갑자기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이라며 애국가를 부르며 진땀을 뺐다. 그는 "한국말인데 발음을 잘하라"고 지적했고 진행자들은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침부터 빵 터졌다’, ‘웃겨서 바이럴 탈 것 같다’, ‘AI가 똑부러지게 학습했다’, ‘애국가는 왜 부르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베일을 벗은 갤럭시 S24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갤럭시 AI가 탑재된 전 세계 첫 AI 폰으로 통화 중 실시간 통역, 카메라, 사진 편집 기능 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영어·일본어·프랑스어 등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기능은 인터넷과 네트워크가 없어도 작동하는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이뤄지며 기본 탑재된 '전화'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동시에 기본 '문자'와 모바일 메신저 앱에서 '실시간 번역' 기능을 시리즈 최초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다른 번역 앱의 도움 없이 기본 탑재된 '삼성 키보드'를 사용해 오타나 잘못된 표현도 수정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31일부터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에 순차 출시하며 앞서 19∼25일 국내에서 사전 판매한다.
choig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지민, 신병교육 수료식서 최우수 훈련병 표창
- “직접 개입할수도” 파키스탄과 충돌은 이란이 美에 던진 메시지? [커지는 중동분쟁]
- “영탁이 150억원 요구” 모함한 막걸리 업체 대표…‘징역형’ 집유
- K-콘텐츠 뜨니 서울 명소 촬영지로 각광…작년 청계천 등서 180편 촬영
- "겁나게 빨리 가" 등산화로 ‘퍽퍽’...택시기사 뇌진탕으로 한달째 치료
- 불 뿜는 두루미?,..절묘한 일출 사진 어떻게 찍었을까
- 바람피운 남편 살해, 내연녀도 죽이려든 50대…징역 10년
- 정준하, 식당 폐업 오보에…"이젠 좀 화가 난다"
- “혼잣말 했다고 감옥 가라니” 주호민 ‘몰래 녹음’에 교사들 발끈
- 배우 이세은 이란서 국민배우 됐다…2010년 드라마 ‘근초고왕’ 열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