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11세대 신형 E클래스 韓출격…올해만 9종 신차 내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19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11세대 완전변경(풀체인지) E클래스(W214)를 공개했다.
E클래스는 8년 연속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한국인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벤츠의 주력 차종이다.
11세대 신형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는 국내 시장에 8년 만에 출시되는 풀체인지 모델이다.
신형 E클래스를 비롯해 벤츠는 올해 9종의의 신차를 국내 시장에 내놓고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세대 E클래스 디자인 확 바꾸고 3세대 MBUX 탑재
국산 내비게이션 티맵 넣고 편의사양 대거 적용
벤츠, 올해만 한국에 E클래스 비롯 9종 신차 출시
G클래스 전기차 등 5종 포함
세계 최초로 압구정동에 마이바흐 전시장도 개소
[파이낸셜뉴스] 메르세데스 벤츠가 19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11세대 완전변경(풀체인지) E클래스(W214)를 공개했다. E클래스는 8년 연속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한국인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벤츠의 주력 차종이다. 이날 출시 행사가 열린 코엑스를 비롯해 서울 강남 일대에는 벤츠의 엠블럼 '삼각별'을 곳곳에 내세우며 대대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11세대 신형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는 국내 시장에 8년 만에 출시되는 풀체인지 모델이다. 새로운 내외관 디자인과 3세대 MBUX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선된 주행 성능과 안전 및 편의사양이 특징이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신형 클래스는 고유의 헤리티지와 기술력 및 안전성에 더해 수준 높은 디지털화 및 개인화를 구현해 다시 한번 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세단의 명성을 공고히 할 모델"이라며 "이번 11세대 E클래스는 지난 8년간 10세대 E-클래스가 쌓아온 성공의 역사를 새롭게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형 E클래스는 국내에 총 7개의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E300 4MATIC AMG 라인이 이달 먼저 인도되며, 1·4분기 중 E220 d 4MATIC 익스클루시브가 판매된다. 이후 E200 아방가르드, E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E350e 4MATIC 익스클루시브, 메르세데스 AMG E53 하이브리드 4MATIC+가 순차적으로 투입된다.
이번 완전변경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바로 디지털화와 개인화다. 신형 E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이전 세대 대비 더욱 지능적이고 높은 학습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올 하반기부터는 티맵 오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수입차의 고질병으로 지적됐던 내비게이션 부문을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
또 모든 E클래스 차량에는 가장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탑재된다. 올 하반기부터는 국내 최초로 주행 중에도 도로 위에 헤드램프로 기호를 투사하는 프로젝션 기능이 더해진 디지털 라이트가 출시된다. 또 모든 라인업이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들어간다. 국내 인증 기준 축간거리(휠베이스)가 이전 세대 대비 20㎜ 길어진 것도 장점이다.
신형 E클래스를 비롯해 벤츠는 올해 9종의의 신차를 국내 시장에 내놓고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먼저 상반기에는 E클래스, CLE 쿠페 및 CLE 카브리올레, 하반기에는 마이바흐 EQS SUV와 G클래스 최초의 전동화 모델인 전기 구동 G클래스를 국내에 출시하며 5종의 신차를 투입한다. 부분변경 차량은 상반기 마이바흐 GLS, EQA 및 EQB를, 하반기에는 G클래스를 선보인다.
아울러 벤츠의 마이바흐 브랜드 전시장이 세계 최초로 국내에 문을 연다. 벤츠 본사가 위치한 독일, 시장 규모가 큰 중국을 제치고 한국 시장에 처음 만들어지는 것이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브랜드센터는 연내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들어선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