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한담, 8개월 만에 컴백…20일 신곡 ‘생일축하해’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한담이 8개월 만에 컴백한다.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생일축하해'를 발매한다.
한편, 한담은 지난 5월 첫 번째 싱글 '메이즈(MAZE)'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데뷔했다.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두 번째 싱글에는 한담이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발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한담이 8개월 만에 컴백한다.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생일축하해’를 발매한다.
한담의 ‘생일축하해’는 “초콜릿 아이스크림케이크와 내 생일을 더하면 너야”라는 벌스 첫 구절부터 달달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곡. ‘너’라는 사람에 대한 사랑스러운 칭찬으로, 이 노래를 듣는 순간만큼은 생일을 맞이한 것 같은 특별한 날로 느껴지게 해주고픈 소망을 담았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이지리스닝 R&B이지만 심심하지 않은 탑 라인과 리듬으로 풍성한 곡을 완성했다. 투 스텝(2-step) 리듬 기반의 드럼, 어쿠스틱 기타 스크럼과 라인으로 따뜻하지만 고급스러운 구성으로 곡을 채웠다. 여기에 한담의 부드럽고 달콤한 보이스가 더해져 곡의 설레는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한편, 한담은 지난 5월 첫 번째 싱글 ‘메이즈(MAZE)’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데뷔했다. 독보적인 감성과 보이스, 뛰어난 음악성으로 신인답지 않은 파격적인 행보를 선보이며 사랑받았다.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두 번째 싱글에는 한담이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발휘했다.
‘생일축하해’는 오늘 19일 오후 8시 마포구 청춘예찬 공연장에서 선공개된다. 공연에서는 한담이 활약했던 ‘Mnet VS 노래방 서바이벌’에서 영광 팀으로 함께 출연한 출연진들과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붐 폭풍 오열→김성주도 눈물…녹화 중단 사태 (미스트롯3)
- “3kg↑” 서동주, 비수기 몸매라고? CG 같은 비키니 자태 [DA★]
- 히딩크·박항서 연이은 충격 발언 ‘이젠 말할 수 있다’ (뭉찬3)
- 이솜♥안재홍 성생활 못해도 불륜 잘 찾네…‘LTNS’ 꿀잼일까 [DA:투데이]
- ‘조수용♥’ 박지윤, 5년 만에 본업 열일…3월 단독 콘서트 개최 [공식]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