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상근이사 등 후보자 공개모집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상근이사와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공개 모집 대상은 ▷전무이사 1명 ▷지도이사 1명 ▷신용공제대표이사 1명 ▷금고감독위원회 위원 1명이며, 선출된 상근이사의 임기는 올해 2월 23일부터 2026년 3월 14일까지,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같은 날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월 23일 최종선출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상근이사와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공개 모집 대상은 ▷전무이사 1명 ▷지도이사 1명 ▷신용공제대표이사 1명 ▷금고감독위원회 위원 1명이며, 선출된 상근이사의 임기는 올해 2월 23일부터 2026년 3월 14일까지,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같은 날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다.
지원자격은 상근이사의 경우 전담업무에 관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새마을금고법 시행령의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은 금융‧회계‧감독 업무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새마을금고법 시행령의 자격요건에 맞으면 지원할 수 있다.
공개모집은 오는 오는 25~26일 양일간 진행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2일부터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등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선출일정은 서류접수가 끝나면 ▷서류심사 ▷면접심사를 거쳐 2월 23일 대의원회에서 최종선출될 예정이다.
또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신임 준법감시인, 자금운용부문장 선임을 위한 공개모집도 진행 중이다. 지원자 접수는 오는 22일까지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이는 당초 혁신안이 제시한 준법감시인 외에 자금운용부문장까지 공개모집 범위를 확대하기로 행정안전부와 새마을금고중앙회로 구성된 ‘경영혁신이행추진협의회’에서 결정된 데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지민, 신병교육 수료식서 최우수 훈련병 표창
- ‘불법촬영’ 황의조, 출국금지 당했다…“부당한 과잉수사, 수사관 기피신청” 반발
- “영탁이 150억원 요구” 모함한 막걸리 업체 대표…‘징역형’
- 박수홍 ‘친형 횡령’ 민사소송 청구액 116억→198억 확대
- 불 뿜는 두루미?,..절묘한 일출 사진 어떻게 찍었을까
- 서정희·김태현, 집안끼리 30년 인연…"어머니가 이어줘"
- 정준하, 식당 폐업 오보에…"이젠 좀 화가 난다"
- 유재석 "아들 지호, 15살 됐다…이젠 힘에서 밀려"
- 배우 이세은 이란서 국민배우 됐다…2010년 드라마 ‘근초고왕’ 열풍
- 한동훈, 김여사 명품의혹에 “함정몰카…국민 걱정할 부분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