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회관, 위펀과 함께 ‘플랜테리어24’ 식물관리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물 정기관리 스타트업 식물회관(대표 고창완)이 B2B 서비스 플랫폼 '위펀' 내에 '플랜테리어24'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식물회관과 위펀이 공동 출시한 '플랜테리어24'는 사무실, 병원, 공유오피스 등 식물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플랜테리어와 식물정기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식물 정기관리 스타트업 식물회관(대표 고창완)이 B2B 서비스 플랫폼 '위펀' 내에 '플랜테리어24'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식물회관과 위펀이 공동 출시한 '플랜테리어24'는 사무실, 병원, 공유오피스 등 식물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플랜테리어와 식물정기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매주 식물 케어전문가가 방문해 관수, 생육관리, 수형관리, 병해충 방지 및 분갈이 등 필요한 식물 관리를 진행하며, 관리 이력은 온라인 정기관리 리포트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동 사업을 통해 양사는 잠재고객 발굴을 통한 시장 확대와 파트너십을 통한 브랜드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B2B 식물관리 브랜드 식물회관은 출시 1년 만에 SK계열사, LG유플러스, GS사옥 등 약 90여개 우량 기업에 식물정기관리, 플랜테리어, 조경 및 화환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위펀은 B2B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기업 간식 복지를 돕는 '스낵24'를 시작으로 '조식24', '커피24', '선물24' 등 30여개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작년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고창완 식물회관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플랜테리어24' 서비스를 통해 그린오피스 도입을 원하는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전문가들의 관리를 받으며 쾌적한 사무환경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또한 현재 개발중인 AI기반의 식물관리통합솔루션을 바탕으로 최상의 식물상태 유지는 물론 기존에 없었던 체계적인 식물관리 이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식물회관 운영사 '트리팜'은 2022년 프리A 투자를 유치 한 바 있으며, 지난해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되기도 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맘카페서 경쟁사 비방댓글 유포해 1등 먹은 유아매트 회사의 최후는? - 베이비뉴스
- 비싼 유산균 먹어도 아무 소용없는 이유 - 베이비뉴스
- "나는 장애가 있는 7살 터울 동생을 돌보는 가족돌봄아동입니다" - 베이비뉴스
- 이태리 프리미엄 유모차 잉글레시나 설립자 ‘리비아노 토마시(Liviano Tomasi)’ 별세 - 베이비뉴스
- 천재교육·천재교과서, ‘2024 디지털 교무수첩 나눔 이벤트’ 실시 - 베이비뉴스
- "함몰유두, 방치하면 유방 질환 위험 증가" - 베이비뉴스
- 제주신화월드, 겨울방학 맞아 '디어 마이 키즈 패키지' 선보여 - 베이비뉴스
- 손자 다니던 어린이집이 이제 요양원으로... "어린이집→요양원 전환 지원" 목소리 - 베이비뉴스
- 장진영 예비후보 "출산정책 비상대책기구 만들겠다" - 베이비뉴스
- "자녀 걱정하는 마음, 때론 말보단 글로 전달해요" - 베이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