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2.3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1.3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40.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11.9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2.3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1.3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40.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2%, 74.3%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11.9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AI 시대에는 나를 주목하세요!!!
01월 16일 리딩투자증권의 유성만 애널리스트는 플리토에 대해 "투자포인트 1) AI 시대에 언어번역의 필수 데이터 제공, 2) '말뭉치'는 AI 시대 동시통역에도 필수적인 Data, 3) 본격적으로 실적이 증가하는 시기. 23년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171억원(YoY +25.4%), 영업손실 46억원(YoY 적지)으로, LLM 시장이 개화 되었으나 주요 기업들의 예산집행 시기의 차이로 인해, 매출의 성장이 기대 대비 다소 부진. 24년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286억원(YoY +67.3%), 영업이익 43억원(YoY 흑전)으로 글로벌 주요 고객군의 본격적인 예산 집행 및 추가적인 신규 고객 군의 확보로 인한 본격적인 매출의 성장과 실적 턴어라운드 및 증익 구간으로 접어들 것으로 전망."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다 재난급 경제 위기 온다"…일본 정부 '초비상'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부동산으로 돈 좀 벌어보려고요"…2030 단체견학 '진풍경'
- "아버지가 남긴 땅값 너무 올랐어요"…변심한 동생의 꼼수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 [단독] "술 취한 학생 그리워…완전 망했다" 대학가 '곡소리'
- 7억 주고 산 회사 119억에 팔았다…남매의 '잭팟 투자'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영탁이 150억 요구했다" 주장했던 막걸리 업체 대표 '징역형'
- 박수홍, 친형 횡령 청구액 '116억→198억'으로 올렸다
- 현아·용준형 공개 열애하나…손잡은 사진 공개
- '주호민 아들 사건' 특수교사에 징역 10월 구형…교사들 '분노'
- 삼성전자 견제하는 애플?…SNS 뒤집어놓은 사진의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