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워터코리아-동일, 국내기업 최초로 미국령 괌 골프장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기업이 최초로 미국자치령 괌에서 골프장을 인수해 화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골드워터코리아㈜와 ㈜동일이 함께 일본 스타츠그룹이 보유한 스타츠 괌 골프 리조트에 대한 1년간의 인수작업을 완료하고, 지난 11일자로 파인이스트 괌 골프 & 리조트로 명칭을 바꿔 운영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 한국 기업이 최초로 미국자치령 괌에서 골프장을 인수해 화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골드워터코리아㈜와 ㈜동일이 함께 일본 스타츠그룹이 보유한 스타츠 괌 골프 리조트에 대한 1년간의 인수작업을 완료하고, 지난 11일자로 파인이스트 괌 골프 & 리조트로 명칭을 바꿔 운영을 시작했다. 골드워터코리아㈜는 제주의 신규 국제학교‘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의 투자자이자 최고급 주거 브랜드‘애서튼 어퍼하우스 해운대’의 시행사이며, ㈜동일은 최근 에어부산 인수기업으로 거론되는 곳이다.
그동안 괌은 국내에서 비행시간 4시간 거리로 비교적 가까우나 사이판과 달리 5개 골프장이 모두 일본기업 소유여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나 프로모션이 적어 국내 골퍼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 파인이스트 괌의 진출을 계기로 새로운 골프투어 관광지로 급부상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인이스트 괌 골프 & 리조트는 괌 아가나 국제공항에서 불과 20분 거리에 있으며, 27홀의 정규 토너먼트 코스와 62실의 호텔, 천연잔디 연습장, 수영장, 테니스장 등의 시설을 갖춘 종합 리조트다.
괌의 아름다운 대지의 지형을 따라 유려한 자연의 곡선미를 설려 설계된 코스로서 국내에서 안양 CC, 중부 CC, 통도 파인이스트 CC 등을 설계한 미야자와 조헤이가 디자인하였다. 한국에서 드문 평지형 코스로서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골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으며, 특히 벙커조형이 뛰어나고 조경의 활용이 우수해 심미성이 뛰어나다.
파인이스트 괌은 앞으로 전체 시설의 업그레이드, 합리적인 그린피 설정, 골프교육 프로그램 도입 등과 함께 통도 파인이스트와의 제휴를 통하여 한국 골퍼에게 보다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골드워터코리아㈜는 이번 괌 골프장 인수를 계기로 해외 골프장 M&A와 개발, 운영, 회원권 등 골프장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코스 토털 서비스 기업인 ㈜골드워터퍼시픽을 설립하고 추가적인 해외 골프장 사업 진출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s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지민, 신병교육 수료식서 최우수 훈련병 표창
- 서정희·김태현, 집안끼리 30년 인연…"어머니가 이어줘"
- 정준하, 식당 폐업 오보에…"이젠 좀 화가 난다"
- 유재석 "아들 지호, 15살 됐다…이젠 힘에서 밀려"
- 배우 이세은 이란서 국민배우 됐다…2010년 드라마 ‘근초고왕’ 열풍
- 한동훈, 김여사 명품의혹에 “함정몰카…국민 걱정할 부분 있어”
- ‘불법촬영’ 황의조, 출국금지 당했다…“부당한 과잉수사, 수사관 기피신청” 반발
- 류현진도 3억 뜯겼나…‘김하성 공갈’ 임혜동에 구속영장
- 박수홍 ‘친형 횡령’ 민사소송 청구액 116억→198억 확대
- 강수지 "코로나19, 두 번째 확진…김국진은 감기만 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