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순간" 홍이삭, '싱어게인3' 최종 우승→상금 3억원…2위 소수빈·3위 이젤 [MD리뷰]

박서연 기자 2024. 1. 19. 07: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가수 홍이삭이 '싱어게인3'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18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3')에서는 최종회가 그려졌다. TOP7 강성희, 신해솔, 소수빈, 홍이삭, 추승엽, 이젤(EJel), 리진(leejean)의 파이널 2차전 자유곡 라운드 무대 이후 최종 순위 결과를 발표했다.

'싱어게인3' 최종 1위는 홍이삭, 2위는 소수빈, 3위는 이젤, 4위는 신해솔, 5위는 리진, 6위는 강성희, 7위는 추승엽이 차지했다.

홍이삭은 "시작할 때만 해도 매 라운드 내가 가지고 있는 거 다 해보자, 후회없이 해보자 해서 매 라운드 감사했다. 저에게 반짝이는 순간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우승한 만큼 앞으로의 여정 그 책임감 갖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또 팬덤 토스트에도 고마움을 전했다.

준우승을 차지한 소수빈은 "싱어게인을 준비하면서 어떻게 하면 이길 수 있을까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여러분들 곁에 머물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매 라운드 준비했다. 저는 여러분들께 처음 '쉬운 가수'로 나타났는데, 저한테도 낯선 숫자인 49를 달고 제 이야기와 음악을 설명해야 했다. 옳다고 생각하는 걸 믿고 맞다고 생각하는 걸 끝까지 가진 채로 노래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 제 팬분들 수수깡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가족들 친구들도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한편 '싱어게인3' 최종 1위에게는 우승 상금 3억 원이 주어지며, 최종 2위와 3위에게는 프리미엄 소파와 활동 지원금 3천만 원, TOP10에게는 전국 투어 콘서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파이널 최종 점수는 1차전 신곡 라운드의 심사위원 점수, 신곡 미션 음원 점수, 신곡 미션 영상 점수가 30%, 사전투표가 10%를 차지하고, 파이널 2차전 자유곡 라운드 심사위원 점수가 20%, 본방송 중 진행되는 실시간 문자 투표 및 뮤직카우 온라인 투표가 40%를 이뤘다.

[사진 = JTBC '싱어게인3' 방송 캡처]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