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덕희’ 라미란 “아기 같던 공명, 제대 후 아저씨 돼”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라미란(48)과 염혜란(47)이 24일 개봉하는 영화 '시민덕희'(감독 박영주·제작 씨제스스튜디오)로 뭉쳤다.
자신들의 이름을 한자씩 따 "'쌍란 자매'로서 영화계를 주름잡고 싶다"는 두 사람은 이번 영화를 통해 빛나는 케미스트리를 내뿜으며 흥행을 정조준한다.
라미란은 "가장 오래 기다린 영화지만 긴 기다림 만큼 만족스러운 작품"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단 몇 초 등장하는 단역에서부터 조연을 거쳐 원톱 영화를 이끄는 대표 배우가 된 라미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쌍란’ 자매로 영화계 주름잡고 싶다”
●보이스피싱 조직 총책 잡는 덕희 라미란
“3년전 촬영했지만 만족스러운 작품…꿈? 오래 살아남는 배우 되고 싶어요” 영화는 2020년 촬영을 시작했지만 감염증 확산 사태로 촬영이 늦어지고 개봉일도 변경된 끝에 마침내 극장에 걸리게 됐다. 라미란은 “가장 오래 기다린 영화지만 긴 기다림 만큼 만족스러운 작품”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특히 촬영 이후 염혜란을 비롯해 염혜란의 동생을 연기한 안은진, 보이스피싱 조직의 총책 역을 맡은 이무생 등 ‘대세’가 된 출연진들의 인기에 기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웃었다.
“오히려 지금 개봉하는 게 더 잘된 일 같아요. 지금 우리 출연 배우들이 어디 가서 방귀 좀 뀌고 있는 배우들이 됐으니까 든든한 ‘빽’이 생긴 기분이라니까요!”
그사이 공명은 군 제대까지 마쳤다. 극중 공명은 고액의 아르바이트라고 속아 보이스피싱 조직에 가담하게 된 평범한 대학생을 연기했다. 라미란은 대부분 전화 통화 장면으로 호흡을 맞춘 공명과 “폰팅(전화 미팅)하는 기분이었다”며 웃었다.
“(공)명이는 군대 가기 전에는 진짜 아기 같았어요. 우리가 막 달려들면 뒷걸음치고 부끄러워하며 수줍음도 많은 아이였죠. 그런데 군대 갔다 오더니 능글맞은 아저씨가 다 됐더라고요? 군대가 우리 아기를 아저씨로 만들었어요! 하하!”
“큰돈을 잃고 실의에 빠진 캐릭터인데 영화를 보니 소도 때려잡을 것 같은 몸이더라고요? 하하! 혹시나 그런 몸이 관객들의 몰입을 깰까 봐 걱정되긴 해요. 영화에서 주로 입고 나오는 세탁 공장 티셔츠가 유독 좀 더 살쪄 보이게 나온다는 것만 알아주세요.”
단 몇 초 등장하는 단역에서부터 조연을 거쳐 원톱 영화를 이끄는 대표 배우가 된 라미란. 그럼에도 그는 여전히 대중에게 잊혀질지 모른다는 두려움을 안고 있다. 하지만 그 두려움이 싫지는 않다. 두려움이 곧 그가 쉬지 않고 연기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기 때문이다.
“지금 잘 되는 듯 보여도 대중에게 잊히는 건 금방이에요. 사실 전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잘됐어요. 이 행복이 언제까지 갈지는 모르지만 그때까지는 지금의 상황을 즐기면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고 싶어요. 언젠가 대중의 사랑이 떠나가게 됐을 때도 후회가 남지 않도록 말이에요.”
그런 그의 목표는 단 하나. “오래 연기하는 것”이다. “나문희, 김해숙 선생님의 뒤를 따라 오래 오래 다양한 연기를 펼치는 배우가 되고, 쉬지 않고 연기해도 늘 다음 작품이 기대되는 배우, 그러면서도 오래 살아남는 배우가 되고 싶다”며 미소 지었다.
이승미 스포츠동아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kg↑” 서동주, 비수기 몸매라고? CG 같은 비키니 자태 [DA★]
- 벌써 만지고 난리…“‘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주인공 공개
- 역시 송중기! ‘경력 단절’ 없었다 “‘MY YOUTH’ 출연 검토 중” [종합]
- 신수지, A2Z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새 도전 적극지원”
- ‘필로폰 투약’ 남태현-서은우 집행유예 선고 [종합]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