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제1기 산림전문과정 숲길등산지도사 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는 최근 평생교육원(원장 권기찬)이 학술정보관 103호에서 산림교육전문가 숲길등산지도사 전문과정 1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을 가진 교육생들은 지난 2023년 10월에 숲길등산지도사 전문과정 1기로 입학해 등산 · 트레킹 이론 및 실습 등 전문과정을 이수하고 이론, 시연 자격시험을 합격한 교육생 23명으로, 이들은 산림청이 발급하는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최근 평생교육원(원장 권기찬)이 학술정보관 103호에서 산림교육전문가 숲길등산지도사 전문과정 1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을 가진 교육생들은 지난 2023년 10월에 숲길등산지도사 전문과정 1기로 입학해 등산 · 트레킹 이론 및 실습 등 전문과정을 이수하고 이론, 시연 자격시험을 합격한 교육생 23명으로, 이들은 산림청이 발급하는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지난해 8월 21일 산림청으로부터 경북도에서 유일하게 숲길등산지도사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숲길등산 제2023-1호)으로 지정됐다.
숲길등산지도사는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청장이 발급하는 산림교육전문가 국가전문자격증 중 하나로 국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등산 또는 트레킹(길을 걸으면서 지역의 역사·문화를 체험하고 경관을 즐기며 건강을 증진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설하거나 지도 · 교육하는 전문가 역할을 한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 숲길등산지도사 전문과정은 등산 · 트레킹 이론 및 실습 등 총 151시간 과정을 이수 후 자격시험을 거쳐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1기에 이어 오는 23일까지 2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현재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에 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보건대-경북대병원, 글로컬 보건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영진전문대, 반도제전자계열 해외취업 재가동
- 영남이공대,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설명회 '성료'
-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년 연차성과평가 최고등급 '우수'획득
- 대구가톨릭대-대구 동구청, 평생교육 업무협약 체결
- 청도군, 전남 보성군 직원들 우수 관광지·농업자원 벤치마킹 방문
- 제24대·제25대 한국농촌지도자영양군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 경산시, 2024년 건설분야 공무원 청렴·직무 교육 실시
- 포항시, 옛 포항역 주변 '성매매 집결지 정비' TF 본격 운영
- 영주국유림관리소, 올해 축구장면적 약 3천40배 2,130ha에 숲가꾸기 및 조림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