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경찰서, '2023년 여주시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오늘 '2023년 여주시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 평가'서 여주경찰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했다.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 평가'는 유사시 대응을 위해 각 긴급구조지원기관이 갖추어야 할 필요 능력을 적절히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긴급구조기관(시․도 소방본부 및 소방서)의 장이 매년 평가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오늘 ‘2023년 여주시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 평가’서 여주경찰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했다.
‘긴급구조지원기관 능력 평가’는 유사시 대응을 위해 각 긴급구조지원기관이 갖추어야 할 필요 능력을 적절히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긴급구조기관(시․도 소방본부 및 소방서)의 장이 매년 평가하게 된다.
주요 내용으로 △긴급구조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긴급구조활동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 △재난 현장에서 긴급구조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물자 등의 확보 여부와 △재난 현장에서 이들과 연계하며 운영하기 위한 시스템이 적절히 갖춰져 있는지 등을 평가하게 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과 보완을 요청해 긴급구조에 필요한 능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게 된다.
이번 평가는 여주경찰서 등 5개 긴급구조지원기관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여주경찰서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재홍 소방서장은 “평소 긴급구조지원기관의 능력이 잘 갖춰져 있다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유기적으로 대응해 시민 생명 보호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 우수기관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미흡한 기관에 대한 개선을 통해 관내 긴급구조지원기관의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새 캐릭터 '골골즈(GOLGOLZ)' 출시
- 엠게임 '귀혼M', 21일 출시 확정…사전예약 200만 돌파
-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스타 2024 출품작 4종 티저 영상 공개
- 생후 260g으로 태어난 '예랑이'…198일 만에 '기적 같은' 퇴원
- 컴투스 후원, 선수협회장기 리틀&여자 야구대회 성황리 종료
- 엘지유니참 고양이 간식 '냥스푼', 이마트 몰리스펫샵 입점
- 무신사, 마뗑킴과 日 시장 진출…"내년 도쿄 1호점 연다"
- [컨콜종합] NHN, "티메프 사태' 해소…2025년 신작 8종으로 매출 확대"
- 게임인재단, 제5회 직업계고 IT분야 취업·창업UP 게임개발대회' 본선 개최
- "기업 홈피 맞아?"…1500만명 넘게 방문한 이랜드의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