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돌봄 사업설명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성시는 지난 17일 '안성맞춤돌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안성맞춤돌봄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돌봄시스템 구축을 안내하고 돌봄사업 등록기관 모집 공고 관련 사업참여를 안내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지난 17일 '안성맞춤돌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안성맞춤돌봄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돌봄시스템 구축을 안내하고 돌봄사업 등록기관 모집 공고 관련 사업참여를 안내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최근 급격한 고령화 등 당면한 노인문제 대응을 위한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고, 또한 가족구조 변화에 따른 중장년층 1인 가구 증가, 실직, 건강 악화 등 새로운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고 있음에도, 현실은 경제활동을 하고 있으면 서비스가 있어도 소득 기준으로 이용이 어렵거나, 기존의 복지서비스가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위주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년이나 중장년층은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이에 기존 돌봄의 틈새로 발생하는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자 경기도 공모사업인 2024년 누구나돌봄사업에 ‘안성맞춤돌봄사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보건복지부에서 별도로 추진하는 ‘일상돌봄서비스’도 추진 할 계획이다. 안성맞춤돌봄사업과 일상돌봄사업은 시민 누구에게나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되 소득에 따라 지원비용을 달리하여 여러분야에 걸쳐 공백없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17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등록기관 공고 및 접수를 받아 다음달 15일부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보라 시장은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누구나돌봄사업의 ‘안성맞춤형 돌봄사업’은 2월 중 본격 추진할 예정”이라며“신청주의의 개별복지 서비스 제공 방식을 보완하여 적극적이고 통합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돌봄이 필요한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대한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새 캐릭터 '골골즈(GOLGOLZ)' 출시
- 엠게임 '귀혼M', 21일 출시 확정…사전예약 200만 돌파
-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스타 2024 출품작 4종 티저 영상 공개
- 생후 260g으로 태어난 '예랑이'…198일 만에 '기적 같은' 퇴원
- 컴투스 후원, 선수협회장기 리틀&여자 야구대회 성황리 종료
- 엘지유니참 고양이 간식 '냥스푼', 이마트 몰리스펫샵 입점
- 무신사, 마뗑킴과 日 시장 진출…"내년 도쿄 1호점 연다"
- [컨콜종합] NHN, "티메프 사태' 해소…2025년 신작 8종으로 매출 확대"
- 게임인재단, 제5회 직업계고 IT분야 취업·창업UP 게임개발대회' 본선 개최
- "기업 홈피 맞아?"…1500만명 넘게 방문한 이랜드의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