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이면도로서 30m 균열 발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산의 한 이면도로에서 18일 약 30m 균열이 발견됐다.
시에 따르면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역 인근 이면도로에서 30m 가량의 균열이 발생해 진입이 통제되고 긴급 안전 점검이 이뤄졌다.
또 하수도 CCTV 촬영으로 지하 시설물을 점검하고 지반 침하와 도로 균열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관련 계측기 설치도 검토한다.
지난 2021년 12월에도 이 지역 인근 상가건물이 지하 주차장 기둥 파열로 사용금지 명령이 내려진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일산의 한 이면도로에서 18일 약 30m 균열이 발견됐다.
시에 따르면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역 인근 이면도로에서 30m 가량의 균열이 발생해 진입이 통제되고 긴급 안전 점검이 이뤄졌다. 지표투과레이더(GPR) 탐사 등을 통해 원인을 규명할 계획이다. 또 하수도 CCTV 촬영으로 지하 시설물을 점검하고 지반 침하와 도로 균열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관련 계측기 설치도 검토한다.
지난 2021년 12월에도 이 지역 인근 상가건물이 지하 주차장 기둥 파열로 사용금지 명령이 내려진 바 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숨으로 죗값을"...6살 딸 앞에서 엄마 살해한 男, 징역 25년
- 평소 눈여겨 본 이웃집 20대女…결국 한밤 ‘사다리’ 꺼내든 남성
- 여자친구 200회 가까이 찔러 죽였는데…검찰 “17년 가볍다” 항소
- 檢, '분당 흉기난동' 최원종에 사형 구형…"잔인한 범행 반성 없어"
- 길거리서 아내 흉기로 살해한 50대, 징역 17년
- 지방흡입 후 “너무 아프다”던 딸…강남 성형외과에 유족 “법적 대응”
- 화장실 갔다 온 아이, 눈 옆 점 없네?…기상천외 무전취식 방법
- 기부할 '명품시계' 너무 비싸서…공항에 억류된 ‘터미네이터’
- 저점 신호인가…박진영, JYP 주식 50억 샀다
- 박수홍, 친형 부부 민사소송 청구액 116억→198억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