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 AI 스마트 페이스 적용한 신제품 19일 국내 출시
캘러웨이골프가 2024년 신제품 ‘패러다임 Ai Smoke 패밀리’를 19일 국내 시장에 내놓는다.
전 세계 다양한 골퍼들의 실제 스윙자료를 기반으로 스위트 스폿을 클럽 페이스 전체로 넓힌 ‘Ai 스마트 페이스’ 개념이 눈에 띈다. ‘Ai 스마트 페이스’는 골퍼들의 스윙자료를 기반으로 캘러웨이의 슈퍼 컴퓨터가 수년간의 머신 러닝을 통해 페이스 전체가 스위트 스폿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수백만개의 작은 스위트 스폿인 마이크로 디플렉션으로 구성된 페이스를 통해 임팩트 때 공을 정확히 맞히지 못하더라도 최적의 발사 조건과 스핀을 제공하는 알고리즘으로 관용성을 크게 높였다. 캘러웨이의 머신 러닝과 함께 실제 골퍼 스윙 데이터 기반으로 제작된 5만개의 프로토타입 페이스 샘플 테스트로 모델별 헤드 페이스가 다르게 디자인됐다. 결과적으로 스위트 스폿이 페이스 정중앙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페이스 전체가 스위트 스폿이 되는 효과를 제공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이 기술은 패러다임 Ai Smoke 드라이버 4종, 페어웨이 우드 4종, 하이브리드 3종, 아이언 3종에 모두 적용됐다 드라이버에는 헤드 내부에 티타늄 구조가 추가된 360° 카본 보디가 적용됐다. 더 가볍고 더 강한 카본 섀시의 적용은 기존 패러다임 드라이버 시리즈 대비 15% 가벼워졌으며, 이를 통해 얻게 된 무게 여유는 헤드 내 최적의 위치에 재배치하여 최적의 발사 조건과 관용성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Ai 스모크 시리즈 드라이버는 무게 추를 조절해 구질을 바꿀 수 있는 맥스, 관용성과 안정감을 제공하는 맥스 D, 상급자들을 겨냥한 트리플 다이아몬드, 여성과 스윙속도가 빠르지 않은 골퍼를 위한 맥스 패스트 등 4가지가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불법 대북송금’ 재판부 “이렇게 재판 지연되는 건 처음 봐”
- GD 파워 대신 “도발로 밟아, 도발로 발로” 김정은 패러디 영상 화제
- 美정치 원로들 “한미동맹 굳건하게 유지될 것...IRA·칩스법 폐기 가능성은 낮아"
- '은둔의 영부인' 멜라니아, 질 바이든 백악관 초대에 "선약이 있다"
- “나도 힘들다”…치매 시어머니 두 손 묶은 며느리, 벌금형
- 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죽음마저 함께 한 소울메이트”…러軍 포격으로 세상 떠난 우크라軍 커플
- Naver’s New AI Push: Aiming to dominate shopping, delivery, and search
- 유통업계, 김장 기획전 시작… 편의점도 ‘김장 포기족’ 노린 배달 서비스
- 지방 종합병원 산부인과 의사 “유도 분만 때 쓰이는 가장 대표적인 약... 제약사로부터 품절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