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김건희 청탁금지법 위반’ 논란에 “국민 걱정할 만한 부분 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김건희 여사의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과 "전후 과정에서 분명히 아쉬운 점이 있고 국민들께서 걱정하실 만한 부분들이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또 김 여사가 사과해야 한다는 당내 일부 의견에 대해 "우리 국민의힘은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그 생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정당"이라며 "그럴 때 강해지고 유능해지는 정당"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김건희 여사의 청탁금지법 위반 의혹과 “전후 과정에서 분명히 아쉬운 점이 있고 국민들께서 걱정하실 만한 부분들이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오늘(18일) 서울에서 열린 ‘2024 국민의힘 정책주문 배송프로젝트’가 끝난 뒤 기자들을 만나 “기본적으로는 함정 몰카이고 그것이 처음부터 계획된 것이 맞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제2부속실과 특별감찰관에 대한 검토 문제를 전향적으로 말씀드렸던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 위원장은 또 김 여사가 사과해야 한다는 당내 일부 의견에 대해 “우리 국민의힘은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그 생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정당”이라며 “그럴 때 강해지고 유능해지는 정당”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보담 기자 (boda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국민의힘 내 ‘김건희 여사’ 관련 잇단 쓴소리…“‘디올백’은 심각한 사건, 사과하라”
- 욱일기 단 일본자위대가 ‘해군’?…지적받자 ‘해상자위대’로 고친 국방부 [현장영상]
- 연근밭 망치는 큰고니 떼 먹성에 타들어 가는 농심
- [영상] 솔로지옥3 찌질남 이관희, 대학 시절 꿈은 교수?
- 대통령에 “국정 기조 전환” 외치다 입 막혀 끌려나간 국회의원 [현장영상]
- “새아빠가 딸 성추행” 2년 만의 감옥행에 이주여성 눈물
- 서울도 ‘묻지마 아파트 계약’ 끝…청약 당첨 포기 잇따라 [오늘 이슈]
- “부처님 얼굴 갖다 쓰더니”…경주 명물 빵 논란 [잇슈 키워드]
- “비리 공익제보했더니”…교사들의 눈물
- 아시안컵 사우디 대표팀에 야야 투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