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선관위, 다음달 1일까지 '공명선거 추진 협업사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4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시민·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추진활동 협업사업'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정치적 중립성을 확보할 수 있고, 공직선거법상 공명선거 추진활동을 할 수 있는 시민·사회단체, 언론·종교단체, 인문·문화·예술단체 등이다.
강원특별자치도선관위는 "국회의원선거와 관련된 다양한 공명선거 추진활동 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여러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4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시민·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추진활동 협업사업’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업 공모 분야는 △유권자 투표 참여 제고 △주권의 의미·중요성 환기 △유권자 민주시민의식 함양 △그 밖에 공명선거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사업 등이다.
신청 자격은 정치적 중립성을 확보할 수 있고, 공직선거법상 공명선거 추진활동을 할 수 있는 시민·사회단체, 언론·종교단체, 인문·문화·예술단체 등이다. 사업 규모와 타당성 등을 고려해 최대 300만원 내에서 사업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단체의 상근 직원 인건비 혹은 단체 운영비 등 경비로는 집행할 수 없다.
공모 접수기간은 2월 1일까지이며,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 공모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특별자치도선관위 누리집(https://gw.nec.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원특별자치도선관위는 “국회의원선거와 관련된 다양한 공명선거 추진활동 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여러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설화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RM 화천 15사단서 군복무… 뷔와 동반 훈련소 수료 이등병 달아
- 원주~서울 강남 40분 시대 열린다… 여주~원주 복선전철 ‘첫 삽’
- 종로 불출마 이광재 “권양숙 여사 입김 없었다”
- 선물로 받은 홍삼·비타민, 개인 간 중고 거래 가능해진다
-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아시안컵 지금 우승하면 한국 축구 병들까 걱정”
- 삼척 맹방해변 'BTS 조형물' 지식재산권 문제로 결국 철거
- '46억 횡령' 건보공단 직원, 필리핀 도주 1년 4개월만에 현지서 검거
- "저출산시대 나라를 살리셨네요"…춘천서 세쌍둥이 탄생 경사
- 천하장사 출신 ‘불곰’ 황대웅, 병원 옥상서 추락해 사망
- "썩은거다" vs "흑변이다" 속초서도 ‘대게’ 논란… “먹다 보니 검은 얼룩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