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작은 키로 덩크슛을?” 이 사진, 찍고도 믿지 못할 이유 있었네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S24'가 베일을 벗었다.
대표 기능으로 꼽힌 실시간 통역 기능 외에도 업그레이드 된 AI 사진 편집 기능이 눈에 띈다.
이번 갤럭시 S24는 AI 기반의 '갤러리' 앱 편집 기능을 통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이외에도 갤럭시S24의 '편집 제안(Edit Suggestion)' 기능은 AI가 사진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편집 도구를 제안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세정·권제인 기자] 세계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S24’가 베일을 벗었다. 대표 기능으로 꼽힌 실시간 통역 기능 외에도 업그레이드 된 AI 사진 편집 기능이 눈에 띈다.
18일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사진 편집 기능을 직접 체험해봤다. 이번 갤럭시 S24는 AI 기반의 '갤러리' 앱 편집 기능을 통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AI를 활용해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기능이 두드러진 변화다. 이 기능은 사진이 조금 기울거나 배경 화면이 잘려나간 경우, AI가 잘려나간 사물의 일부 이미지를 메꾸며 자연스러운 사진을 완성해 준다.
사진 내 피사체를 이동하거나 크기를 조정하고 싶을 경우에는 해당 피사체를 길게 눌러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실제 농구를 하는 사진을 편집해봤다. 농구 공을 길게 눌러 원하는 쪽으로 이동 시켰다. 살짝 점프하는 피사체를 동그랗게 설정해 농구 쪽으로 위치를 옮겨봤다. 그 결과 농구대 아래에서 공을 던지는 원본 사진이 마치 덩크슛을 넣고 있는 것처럼 연출 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갤럭시S24의 '편집 제안(Edit Suggestion)' 기능은 AI가 사진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편집 도구를 제안한다.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가장 적절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그림자 및 빛 반사 제거' 등 필요한 기능들을 우선적으로 제안하고 한눈에 찾을 수 있게 해줘, 더욱 쉽고 효율적인 편집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든 이미지는, 이미지 그 자체와 메타데이터(Metadata, 속성정보) 모두에 '워터마크'가 표기된다. 이를 통해 이미지를 확인하는 누구나 해당 이미지가 AI에 의해 생성 혹은 편집 됐음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AI는 영상 감상에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촬영된 영상에 '인스턴트 슬로모(Instant Slow-mo)' 기능을 적용하면, 촬영된 영상의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에 피사체의 움직임에 기반한 새로운 프레임을 AI가 추가로 생성해 보다 자연스러운 슬로우 모션 재생 효과를 제공한다.
sjpark@heraldcorp.com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동석, 박지윤 경호원에 정강이 차였다" 소문 확산…양측 갈등 심화
- “성관계 해봤어?” 취준생 분노한 무개념 면접, 어디까지?
- 투개월 도대윤 "정신병원 강제 입원 당했다"
- “결국 사달났다” 역대급 터지자 월 4천원 인상…초유의 ‘이탈’ 행렬
- '아역배우 출신' 노형욱 "고깃집서 알바 중"…근황 공개
- “시아버지가 머스크보다 빵빵”…블랙핑크 리사, 세계최고 부자 며느리 될까 [투자360]
- ‘클린스만 경질’ 여론 높아지는데…정몽규 축구협회장 임원회의 ‘불참’ 통보
- 여배우·스태프 앞에 두고 ‘뻑뻑’…지창욱, 실내흡연 논란 사과
- "얼굴그어버린다"…이별통보에 여친 감금하고 살인 시도까지
- 오정연, 40대 맞아?…‘바프’서 뽐낸 탄탄몸매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