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라! 여기가 더 싸네'…차보험 비교해서 가입하세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쿠콘]
19일부터 자동차보험과 용종보험 비교·추천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이외 실손보험, 저축성보험, 여행자보험, 펫보험, 신용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도 추후 올해 안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18일 열린 플랫폼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점검회의에서 "대출-예금-보험 3대 금융상품 플랫폼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면서 "특히 보험상품은 일상생활과 밀접하지만 정보 비대칭성이 높으므로, 소비자가 체감하는 서비스 효용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자동차보험과 용종보험 비교·추천 서비스에는 7개 핀테크사와 온라인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손해보험회사 전체가 참여합니다. 용종보험 비교추천서비스에는 1개 핀테크사와 5개 생명보험사가 참여합니다.
소비자는 플랫폼을 통해 최저보험료, 최대보장범위 등 다양한 기준으로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 본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 보험특약 정보 등도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금융당국은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더 적합한 상품”에 “더 낮은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금융당국에서는 서비스 운영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모집시장 영향, 소비자 보호 및 공정경쟁 영향 등 운영경과를 충분히 분석하여 제도개선방향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 S24 사전 예약 앞두고…저가요금제 '그림의 떡'
- 집값이 기막혀…짐 싸서 수도권 가는 서울 사람들
- 대통령실, 상속세 폐지?.."다중과세 측면서 고민"
- '어라! 여기가 더 싸네'…차보험 비교해서 가입하세요
- 비계 잔뜩 한돈 삼겹살 말문 '턱'…농협·축협 특별점검 받는다
- "어서와 AI폰은 처음이지"…갤럭시 판 뒤집는다
- WSJ "현대·기아차, 미국서 테슬라 최대 라이벌로 부상"
- 10년 후엔 못 알아보겠다…서울 스카이라인 확 달라진다
- [단독] 삼바 '전직금지' 또 항고…노조, 이재용에 공개 서한
- 비계 잔뜩 한돈 삼겹살 말문 '턱'…농협·축협 특별점검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