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계곡 삼방사 “올해도 지역봉사 활동 행보 계속”
전북 완주 신흥계곡에 위치한 대승불교 양우종 삼방사는 올해도 완주군 지역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양우종은 대승불교 종단으로 2007년 전라북도 완주군 경천면 신흥계곡 인근에 사찰(삼방사)을 건립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하기 위한 활동을 15년 넘게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삼방사는 완주봉사단체와 협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지속적으로 뻗어나가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신흥계곡을 살리려는 적극적인 활동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완주지역에서 삼방사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신흥천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치어를 방류하는 등 신흥천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고자 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왔다.
또 봉서중학교, 완주 봉사단체와 함께 연탄 봉사를 실천했으며, 장애인가족협회에서 진행하는 ‘희망의 디딤돌’ 행사를 통해 삼방사의 이름으로 연탄봉사자에게 표창 수상 및 꽃다발을 수여했다.
더불어 동학농민혁명 128주년 기념사업회 참석 및 진행뿐만 아니라 구재마을 주민 대상으로 김장 봉사, 마을 회관 식사 봉사 등을 지원하며 지역 주민들과 어우러지는 상생 공동체의 행보를 보여줬다.
삼방사 관계자는 “23년에도 지역주민 대상으로 여러 봉사활동을 펼친 만큼 2024년에는 완주군 봉사단체와 협업하여 지역주민들과의 상생에 보다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