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옵틱스-가드케이, 배터리 화재 대응 솔루션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학 솔루션 전문 기업 삼양옵틱스는 리튬이온배터리 화재 솔루션 전문회사 가드케이와 함께 전기차 충전, 에너지저장시스템(ESS)·무정전 전원 장치(UPS) 등 배터리 화재 대응 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가드케이는 리튬 배터리 화재 안전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기업으로 전기차, UPS, ESS 등 화재 대응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광학 솔루션 전문 기업 삼양옵틱스는 리튬이온배터리 화재 솔루션 전문회사 가드케이와 함께 전기차 충전, 에너지저장시스템(ESS)·무정전 전원 장치(UPS) 등 배터리 화재 대응 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여의도 삼양옵틱스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을 통해 파트너십을 공식화했다. 이날 행사에는 삼양옵틱스 구본욱 대표와 가드케이 조욱래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열화상 카메라 기반 화재 감지부터 즉각적인 대응까지 올인원 화재 대응 솔루션 구축 △전기차 충전 및 ESS·UPS 안전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삼양옵틱스는 기술 전문성과 제조 노하우를 보유한 글로벌 광학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핵심 광학 기술력을 통해 열화상 카메라 및 머신비전 렌즈 시장에도 진출하여 산업용 솔루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엔 전기차 충전 환경에 특화된 불꽃감지 복합 열화상카메라 및 관제 솔루션 EV-FDS를 출시해 국내 주요 빌딩 내 전기차 충전 시설의 화재 예방 및 조기 감지 시스템을 구축, 운영 중이다. 가드케이는 리튬 배터리 화재 안전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기업으로 전기차, UPS, ESS 등 화재 대응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양사는 각 사의 솔루션과 기술 역량을 융합해 LG그룹, SK그룹, 한국수력원자력 등 국내 주요 기업과 기관에 화재 감지 및 대응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檢, '분당 흉기난동' 최원종에 사형 구형…"잔인한 범행 반성 없어"
- "네, 제가 했습니다"...10대 성폭행한 40대, '집'에서 한 말
- 北 김정은, 이번엔 ‘2억6000만원’ 마이바흐 SUV 탑승…대북제재 조롱
- 지방흡입 후 “너무 아프다”던 딸…강남 성형외과에 유족 “법적 대응”
- "패륜아 정당"...이준석 '무임승차 폐지' 공약에 노인회 분노
- 저점 신호인가…박진영, JYP 주식 50억 샀다
- 화장실 갔다 온 아이, 눈 옆 점 없네?…기상천외 무전취식 방법
- 기부할 '명품시계' 너무 비싸서…공항에 억류된 ‘터미네이터’
- 문화예술인들, 故 이선균 관련 성명서 경찰청·국회 전달…윤여정·박찬욱 서명
- 유재석도 화났다…전 축구선수 유연수 "음주 사고 가해자 사과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