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셀트리온 ‘알보칠·화이투벤’ 등 일반의약품 4종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화약품이 셀트리온의 일반의약품 4종을 인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인수 품목은 종합감기약 '화이투벤', 비충혈제거제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구내염 치료제 '알보칠', 홍콩과 대만에서 판매하는 비타민D·칼슘 보조제 '칼시츄(Calcichew)' 등이다.
이번 브랜드 인수로 동화약품은 알약형 감기약(화이투벤) 시장과 구내염 치료제(알보칠) 시장에서도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화약품이 셀트리온의 일반의약품 4종을 인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인수 품목은 종합감기약 ‘화이투벤’, 비충혈제거제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구내염 치료제 ‘알보칠’, 홍콩과 대만에서 판매하는 비타민D·칼슘 보조제 ‘칼시츄(Calcichew)’ 등이다.
이번 브랜드 인수로 동화약품은 알약형 감기약(화이투벤) 시장과 구내염 치료제(알보칠) 시장에서도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액상형 종합감기약 ‘판콜’과 함께 감기약 시장과 구내염 치료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을 기회를 얻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아이큐비아(IQVIA) 누적 데이터에 따르면 동화약품의 지난해 3분기 일반의약품(OTC) 매출은 전년 대비 6.6% 성장했다. 그중 판콜S는 처음으로 감기약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어, 이번 인수를 통해 OTC 사업 영향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인수가 제품 포트폴리오 다양화 및 국내외 매출 성장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동화약품의 추진하고 있는 사업 다각화 전략과 더불어 기존 OTC 사업 성장동력 확보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지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눈 하얗게 변하더니 모두 죽었다”…치사율 100% 코로나 바이러스 만든 中
- 술 취한 女동료 집에 데려다주고 성폭행한 구급대원…“강제로 안 해”
- 이언주, 국민의힘 탈당…“김건희당·검찰당서 희망 찾기 어려워”
- 고현정, 조인성과 열애설 해명 “걔도 눈이 있지”
- 부처빵, 불교계 모욕 논란…쇼핑백에 적힌 성경구절 뜻 뭐길래
- 이수정 “김건희, 선물 돌려주고 사과하면 쉽게 해결”
- “만병통치약” 선전해 온 北 주사제, 알고보니 ‘마취제’…이번엔 벨기에 공항서 적발
- 민주, ‘이재명 1cm 열상’ 문자 작성한 총리실 공무원 고발
- 강남 성형외과서 20대女 지방흡입수술 뒤 사망…경찰 수사
- [단독]박수홍, ‘친형 횡령’ 민사소송 ‘198억’으로 확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