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통령' 방탄소년단, 軍서도 1등이 체질…지민, 최우수 훈련병 사단장 표창[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군생활마저 접수했다.
이에 따르면 지민은 17일 진행된 신병 교육 수료식에서 전체 훈련병 중 1등에게 주어지는 사단장 표창을 받았다.
2022년 팀내 첫 번째로 입대한 진은 신병교육대에서 모범적인 군생활로 중대장 훈련병으로 뽑혔다.
여기에 팀내 마지막으로 입대한 지민까지 최우수 훈련병으로 선발되며 방탄소년단은 '군통령'의 위엄을 떨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군생활마저 접수했다.
18일 지민의 아버지는 아들의 신병교육 수료식 사진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지민은 17일 진행된 신병 교육 수료식에서 전체 훈련병 중 1등에게 주어지는 사단장 표창을 받았다.
그는 손편지를 통해 "한달 조금 넘는 시간이 지나가고 있는데 길게 느껴질 때도 있고 옆에 정국이가 있다 보니 빠르게 지나갈 ��도 있는 것 같다. 긴 시간이 아니었지만 여러분이 정말 많이 보고 싶다. 멤버들과는 공중전화 하며 안부 물으며 지내고 있고 정국이도 열심히 군 생활하며 지내고 있다"며 "군 생활을 너무 잘해서 애들이 다 '역시 정국이 형'이라고 한다. 붙어 있으면서 의지도 많이 하고 힘이 되어주고 있다. 곧 자대로 갈텐데 가서도 적응 잘해서 잘 지내겠다"고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모범적인 군생활은 맏형 진으로부터 시작됐다.
2022년 팀내 첫 번째로 입대한 진은 신병교육대에서 모범적인 군생활로 중대장 훈련병으로 뽑혔다. 이후 신병교육대 조교로 군 복무를 이어나가면서 특급전사에 선발돼 2개월 조기진급 소식을 알렸다. 특급전사란 군대에서 우수한 병사에게 부여하는 자격으로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3km 달리기 등 체력 부문과 사격 구급법 경계 화생방 각개전투 등 7개 전과목에서 특급을 받아야 한다.
진에 이어 입대한 제이홉 또한 신병교육대 조교 및 특급전사로 선발되며 형의 엘리트 코스를 따랐다.
지난해 12월 11일 입대한 RM과 뷔도 훈련소 최정예 훈련병이 됐다. 논산 육군훈련소 최정예 훈련병이 되려면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1.5km 달리기, 3km 달리기, 영점사격 등에서 좋은 성적을 내야 한다. RM과 뷔는 이 높은 기준을 모두 통과하며 최정예 훈련병이 됐다. 특히 RM은 대표로 연설을 하며 '방탄소년단 브레인'다운 면모를 뽐냈다.
여기에 팀내 마지막으로 입대한 지민까지 최우수 훈련병으로 선발되며 방탄소년단은 '군통령'의 위엄을 떨치게 됐다. 최근 지적 장애까지 연기해 병역을 기피하려 한 아이돌의 기행이 전해지는 등 보이그룹 멤버들의 병역법 위반 행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방탄소년단의 이런 모범적인 모습은 타의 귀감이 되기에 충분하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임과 결혼했다” 사제지간서 부부로..8살 연상연하 사랑 이야기
- 서정희♥김태현, 알고 보니 30년 인연..“집안끼리 각별한 사이. 母가 주선해 만났다” (동치미)
- 박준형♥김지혜, '실거래가 60억' 아파트뷰 공개..로얄층에서 느끼는 행복한 풍경
- 이연수 분식집 근황..“男손님이 70% 대기만 50팀” 대박났다
- 김새롬, 조혜련 주먹 맞고 기절..김구라 “또 널 두들겨 팰 것”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