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핫플'워디여?…한남대서 '서울의 봄, 정우성 따라하기'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300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영화 '서울의 봄' 촬영지인 한남대학교가 정우성 팬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포토존은 서울의봄 주연인 정우성 배우가 사범대학 잔디밭에서 한남대학교 본관을 배경으로 촬영한 '셀카'를 모티브로 했다.
영화 서울의봄은 한남대 사범대학 잔디밭과 입구, 1층로비 및 중앙계단, 탈메이지기념관 입구와 4층강의실, 5층 계단 및 옥상에서 촬영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우성 서울의 봄 촬영지 한남대에서 '셀카'…유명세
"서울의 봄 촬영지를 실제 보고싶어서 왔어요!" "천만 배우 정우성 따라하기 하려고요!"
1300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영화 '서울의 봄' 촬영지인 한남대학교가 정우성 팬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겨울방학을 맞아 한산해야 할 캠퍼스가 촬영지를 배경으로 하는 사진을 찍으려는 팬과 대전을 찾은 관광객들이 찾아들면서 대전의 '핫플' 명소로 되고 있다.
한남대는 사범대 잔디밭에 포토존을 설치했다. 포토존은 서울의봄 주연인 정우성 배우가 사범대학 잔디밭에서 한남대학교 본관을 배경으로 촬영한 '셀카'를 모티브로 했다.
정 배우가 촬영했던 본관을 배경으로 SNS 장면을 그대로 연출할 수 있도록 설치했으며, 촬영장 당시의 모습과 영화 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포토존이 설치되면서 학교를 찾은 방문객들을 비롯한 재학생들의 사진 촬영 후 SNS 인증샷도 이어지고 있다.
영화 서울의봄은 한남대 사범대학 잔디밭과 입구, 1층로비 및 중앙계단, 탈메이지기념관 입구와 4층강의실, 5층 계단 및 옥상에서 촬영됐다. 영화에서 한남대 사범대학은 '필동 수경사'로, 탈메이지기념관은 '특전사령부'로 선보인다.
한남대는 각종 시대물과 대형 영화 촬영 명소로 각광을 받으며 지난 2006년 '그해여름(이병헌, 수애 주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5편이 넘는 영화와 드라마가 촬영됐던 명소로 알려져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지영한 기자 youngha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성년자에 술 팔아 벌금…전자담배 찾으러 온다더라"[이슈시개]
- 진보 강성희 "윤 대통령에 말하다 사지 들려 쫓겨나"[영상]
- 층간소음 스트레스로 동거녀 살해한 20대…檢 "형 가벼워" 항소
- 싸커킥 맞고 "잘못했습니다"…맨주먹 격투가 상남자 룰?[이슈시개]
- [단독]권익위, 金여사 '디올백'건 아직 신고인 조사도 안 해
- "세계 교역 성장 속도 둔화 가능성…분절화·통화긴축 등 영향"
- 與 "이태원 참사 특별법 거부권 건의"…야당에 재협상 제안
- 집행유예 기간 찜질방서 성추행에 음란행위 20대 '실형'
- 野 저출생 공약 "두 자녀 24평 임대주택…자녀당 월 20만원"
- '영어 울렁증' 치료제 될까…갤S24 '실시간 통화 통역' 관심[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