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가상아이돌과 AI 채팅 '챗 시우' 선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251270)은 계열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가상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리더 '시우'와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 '챗 시우'(Chat SIU:)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챗 시우'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업스테이지가 공동 개발한 '페르소나 AI'에 기반한 채팅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251270)은 계열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가상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리더 '시우'와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 '챗 시우'(Chat SIU:)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챗 시우'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업스테이지가 공동 개발한 '페르소나 AI'에 기반한 채팅 서비스다. '메이브' 데뷔 1주년을 맞아 출시되는 이 서비스는 25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특별 운영된다.
'챗 시우'는 '메이브'의 리더이자 메인 보컬인 시우의 캐릭터와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 말투 등을 반영했다. '시우'가 이전에 나눈 대화 내용과 팬들의 이름을 기억하고, 시우가 직접 이미지를 전달하는 등의 소통도 가능하다.
'챗 시우'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하며, 메이브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1 대 다수로 소통하는 기존의 아이돌 채팅 서비스와 달리 팬들과 1:1 대화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라며 "팬들의 반응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개선과 다른 멤버로의 확장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옷 벗고 '알몸 냉동'…권상우·손태영 부부가 받았다는 '이 치료' [셀럽의 헬스]
- 삼성 ‘갤럭시 반지’ 깜짝 공개…웨어러블 제품군 넓힌다[갤럭시S24 언팩]
- 8000원짜리 담배 피우실 건가요?…담뱃값 오르면 ‘금연’ 성공할 수 있다는데
- “초등생 아들과 함께 '상간녀' 만난 남편…이 남자 제정신인가요'
- '2호선 사당역서 죽을 뻔했다'…스크린도어 갇혔는데 지하철 출발
- 또 '촉법소년'들…아파트 주차장 '소화기 테러'에 차량 30대 피해
- '싸다 했더니 삼겹살 주문했지 비계만 주문했나?' 소비자 불만 폭주에 결국…
- 블핑 리사 '한국음식 그리워' 말한 것도 아닌데…태국 한식 맛집으로 떠오른 '이 곳'
- 강남 성형외과서 지방흡입수술 받은 중국인 사망…경찰 수사
- “소장 60㎝ 잘랐다” 윤종신 고백 희귀병, 2040 위협한다[셀럽의 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