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 휴먼씨앤디와 모듈러 경쟁력 강화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와이가 휴먼씨앤디와 함께 모듈러 건축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번 양해각서는 에스와이 샌드위치패널, 강판·금속패널, 단열재, DECK류, 태양광 등의 제품을 활용한 모듈러 기술과 휴먼씨앤디 모듈러 제작·설계 능력을 결합해 국내외 모듈러 건축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히기 위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에스와이가 휴먼씨앤디와 함께 모듈러 건축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18일 에스와이에 따르면 휴먼씨앤디와 국내외 모듈러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에스와이 샌드위치패널, 강판·금속패널, 단열재, DECK류, 태양광 등의 제품을 활용한 모듈러 기술과 휴먼씨앤디 모듈러 제작·설계 능력을 결합해 국내외 모듈러 건축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히기 위함이다.
에스와이 관계자는 "모듈러 건축은 미래 건축 트렌드로 빠르고 효율적인 건설이 가능하다"며 "휴먼씨앤디와 협력해 모듈러 건축 경쟁력을 높이고,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건축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먼씨앤디 관계자는 "에스와이는 샌드위치패널, 태양광, 모듈러 주택 등 다양한 건축자재와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며 "휴먼씨앤디 설계기술과 에스와이가 만난다면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스와이는 건축법 개정에 따른 내화제품인 글라스울패널 수요 증가와 함께 자회사 에스와이스틸텍이 데크플레이트 부문에서 원가를 크게 개선하면서 실적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에스와이는 지난해 3·4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2.7% 늘어난 4060억원이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4% 증가한 188억원이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김병만 전처 "내가 든 사망보험 4개뿐…삼혼 아니라 재혼"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1년만에 50㎏ 뺀 남성 "아내가 바람피나" 오해까지 받아..체중감량 비결은? [헬스톡]
- "개X끼들이야 말이야"…이봉원, 故이주일에게 혼났던 사연?
- "역겨워 다 게워냈다" 배달음식서 나온 치간칫솔…사장 "재사용 아냐"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진시몬 "막내아들 심장마비 사망…가는 모습도 못봐"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