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충남아산, 김포에서 활약한 주닝요 영입…“올해 승격 목표 이룰 것” 다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아산FC가 2024시즌 첫 번째 외국인 선수로 주닝요를 영입했다.
충남아산은 18일 "김포에서 활약한 주닝요를 영입했다. 주닝요는 2024시즌 구단의 첫 외국인 선수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주닝요는 이번 이적 시장을 통해 충남아산에 먼저 둥지를 튼 미드필더 김종석과 지난해 김포에서 환상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이정빈 기자 = 충남아산FC가 2024시즌 첫 번째 외국인 선수로 주닝요를 영입했다.
충남아산은 18일 “김포에서 활약한 주닝요를 영입했다. 주닝요는 2024시즌 구단의 첫 외국인 선수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브라질 국적의 주닝요는 2017년 데펜소르 스포르팅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이후 몬테비데오 원더러스, CF 카페탈레로스 데 치아파스, GE 브라지우, 센트랄 에스파뇰, CA 렌틱스타스 등을 거치며 경험을 쌓았다.
주닝요는 2023년 김포FC 유니폼을 입으며 한국 무대에 발을 디뎠고, 적응기도 없이 첫해부터 맹활약을 펼쳤다. 팀의 핵심 공격수로 자리매김해 시즌 32경기 출전 3득점 2도움을 기록했고, BEST11에도 2회 이름을 올렸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김포의 승강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끌어 K리그에 입성한 외국인 선수 중에서도 존재감이 단연 돋보였다.
커리어 통산 125경기를 소화한 주닝요는 175cm, 70kg의 민첩한 신체조건을 통해 빠른 스피드를 장착한 공격 자원이다. 브라질 출신답게 강한 압박과 드리블 돌파 능력이 일품이다. 여기에 강력한 킥과 뛰어난 센스, 침착한 마무리까지 겸비해 다재다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닝요는 이번 이적 시장을 통해 충남아산에 먼저 둥지를 튼 미드필더 김종석과 지난해 김포에서 환상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서로의 장점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만큼 두 선수의 재회가 팀의 좋은 시너지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닝요는 “벌써 기대가 되고 설렌다. 김포에 있을 때도 충남아산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작년 경기장에서 상대했을 때 플레이 스타일도 인상적이었지만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도 기억에 남는다. 팀에 잘 녹아들어 올해 목표인 승격을 꼭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 = 충남아산FC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SG행 임박' 이강인, 다른 가능한 행선지는 어디였나? | Goal.com 한국어
- | Goal.com 한국어
- 축구 선수가 의심될 정도... 눈부신 외모로 시선 강탈 | Goal.com 한국어
- 슈퍼카 수집가 손흥민, 그의 차고에는 어떤 차들이? | Goal.com 한국어
- FM24에서 인버티드 풀백으로 펩의 전술 재현해 보기 | Goal.com 한국어
- 레알에 홀란드 오면...벤제마는 메시와 함께?
- EPL 55위+울브스 10월 선수'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
- 포그바는 최악으로...10주 OUT 가능성
- ‘K리그1으로’ 김천상무 창단 첫 시즌 숫자로 돌아보기
- 반 더 비크 왜 안 쓰지' 맨유 선수단도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