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랩게임즈, 정통 하드코어 MMORPG '롬' 23일 글로벌 베타 테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롬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한국, 대만,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10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테스트를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게임 출석 이벤트, 모험가의 증표 교환 이벤트,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한편, 레드랩게임즈와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월 '롬(ROM: Remember Of Majesty)'의 성공적인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위해 양사 간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드랩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정통 하드코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23일부터 3일간 실시한다
롬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한국, 대만,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10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되는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애플,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버전은 추후 정식 출시 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정식 출시와 함께 선보일 글로벌 통합 전장을 고려하여 글로벌 트래픽 유입을 통한 서버 안정성 및 클라이언트 최적화 검증에 집중한다. 캐릭터 성장에 따른 장비 획득 및 강화, 거래 등 유저 아이템 가치 보호를 위한 자유 경제 시스템도 검증할 계획이다.
테스트를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게임 출석 이벤트, 모험가의 증표 교환 이벤트,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올해 1분기 출시 예정인 롬은 전 세계 이용자가 참여하는 대규모 글로벌 전장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바일, PC 환경 멀티플랫폼 지원 및 그래픽 최적화를 통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충돌 기반 트래픽 처리 기술을 반영했다.
아울러 단순하고 명확한 상점 구조를 지향하며 유저 아이템 가치를 하락시키는 패키지 상품 배제, 핵심 소환 상품을 게임 재화로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등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BM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레드랩게임즈와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월 '롬(ROM: Remember Of Majesty)'의 성공적인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위해 양사 간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레드랩게임즈는 개발, 운영을 포함한 전반적인 게임 서비스를 담당하며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마케팅 및 플랫폼을 지원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