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빈, 흑거미 매력에 빠져볼텨? (소년시대)

이유민 기자 2024. 1. 18. 15: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소년시대’ 이선빈 스틸컷.



배우 이선빈이 매 작품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

소속사 메이크 스토리는 18일 이선빈이 최근 종영한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극본 김재환, 연출 이명우)를 통해 이선빈은 섬세한 표현력과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선보이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고 전했다.

이선빈은 ‘소년시대’에서 동네 불량배들을 조용히 처단하며 존재를 숨기고 있지만 이미 부여 흑거미로 자자한 박지영 역을 맡아 츤데레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TVING 웹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 OCN 드라마 ‘번외수사’, ’38 사기동대’, 영화 ‘미션 파서블’, ‘창궐’ 등에서 보여줬던 매력에 한층 더 깊어진 연기력까지 더해 이선빈의 재발견이라는 반응까지 끌어냈다. 이에 ‘소년시대’ 속 공감을 부르는 이선빈만의 매력 포인트가 무엇일지 살펴봤다.

쿠팡플레이 ‘소년시대’ 이선빈 스틸컷.



# 꿀잼 지수 높인 반전 매력

때로는 시크하거나 때로는 얌전하거나, 이선빈은 극과 극 상황을 다채롭게 넘나들며 반전 매력을 제대로 뽐냈다. 싸움하고 다니는 일을 극도로 싫어했던 아버지 때문에 학교에서는 조신한 모범생의 모습을 하다가도 방과 후만 되면 정의를 실현하는 흑거미 박지영으로 변신해 시청자들에 웃음을 선사했다.

# 중독성 갑 찰떡 케미

그간 이선빈은 누구와 호흡해도 각기 다른 매력적인 케미를 빚어내는 케미 여신 면모를 톡톡히 보였다. ‘소년시대’에서 이선빈은 소꿉친구인 병태(임시완 분)와 투덕투덕 하며 케미를 발산, 재미를 더했다. 두 사람의 티키타카를 보고 있으면 자연스레 웃음을 짓게 했다. 특히 이선빈의 사투리 연기 역시 인상 깊었다. 찰진 사투리를 앞세워 티키타카를 극대화해 호평을 얻었다.

쿠팡플레이 ‘소년시대’ 이선빈 스틸컷.



# 감정-캐릭터 소화력

이선빈의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은 캐릭터 소화력뿐만 아니라 이야기 전반에 묻어난다. 극 전개 템포와 강약을 쥐락펴락하며 중심축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박지영 캐릭터에 완벽히 흡수됐다.

이처럼 이선빈은 출연하는 작품마다 확연히 달라지는 변화무쌍한 소화력과 몰입감을 높이는 열연,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에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로 주목받고 있는 이선빈이 새로운 성공 공식을 만들어내며 이어갈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선빈은 영화 ‘숨비소리’, ‘수능, 출제의 비밀’, ‘노이즈’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