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머니트리, 한국기업평가와 기초자산 가치평가 위한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가 토큰증권 발행(STO)에 필요한 기초자산의 가치평가를 위해 한국기업평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기업평가는 우선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추진하는 항공금융 STO 사업에 대한 자산가치 평가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갤럭시아머니트리가 토큰증권 발행(STO)에 필요한 기초자산의 가치평가를 위해 한국기업평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평가된 기초자산의 자산가치를 기반으로 토큰증권 발행 사업을 가속할 계획이다. 한국기업평가는 우선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추진하는 항공금융 STO 사업에 대한 자산가치 평가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항공기 엔진에 관한 장래매출채권에 대한 가치평가 모델링이다.
지난해 9월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신한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항공 자산관리 기업 브이엠아이씨(VMIC), 글로벌 항공데이터 분석 기업 시리움(Cirium)과 항공금융 STO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컨소시엄은 STO를 통한 민간 자금조달방식으로 항공기 엔진을 확보해 국내 항공사들의 리스료 부담 완화에 나선다. 국내 항공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항공사의 운영 안정성을 향상하기 위함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관계자는 "항공금융을 시작으로 자사가 보유한 6개의 기초자산에 대해 순차적으로 가치평가를 실행할 예정"이라며 "한국기업평가와 함께 기초자산의 공정한 가치평가 모델링을 진행하고, 조각투자 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갤럭시아머니트리는 금융위원회에 항공금융을 비롯한 기초자산의 비금전 신탁수익증권에 대한 혁신금융서비스를 신청했다. 또한 예비 경주마 등의 기초자산에 대해 올해 초 금융감독원에 투자계약증권 증권신고서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정에서 '7:3'이라고 말한 판사…판결문은 왜 '6:4'예요? [기가車]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2일,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기업에 입사하는 띠는?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검찰 송치…행인 다쳐
- "인천 지하 사우나에서 화재"…1명 중상·5명 연기흡입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특별 홈페이지 오픈
- 檢 "이재용, 합병반대 대응 주도" vs 李 측 "전혀 사실 아냐"
- MBK, 고려아연 지분 1.36% 추가매수…총 지분 39.83%
- [속보] 문체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직무 정지…부정채용·금품수수 혐의
- "아이유 악플러, 중학교 동문도 있어…180명 고소, 선처 없다"